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회신(전자고지 미수신 조치 요청)

"마셔보면 좋은 물, 알고 보면 아리수" 공모당선작 우수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회신(전자고지 미수신 조치 요청) 안녕하세요. 님 님께서 서울시 응답소에 제기한 민원(전자고지 미수신 조치 요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하여 드립니다. 수도요금 전자고지는 신청자의 메일주소로 수도요금 부과내역을 발송하고 응답여부를 확인하여 실패한 메일에 대해서는 2차로 재 고지하며, 재발송시에도 실패할 경우에는 신청자의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메일수신 확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 님의 전자고지는 8월부터 받지 못하였다고 하였으나, 응답여부 확인결과 최초 발송 시 모두 응답이 성공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자고지가 미수신되는 경우는 두 가지로, 부과기관에서 발송이 누락되었거나 수신자의 메일주소에 문제가 있을 경우입니다. 님이 사용하시는 Hotmail 서비스의 경우는 아웃룩 등의 메일 프로그램으로 메일을 전달한 후 삭제하는 ‘메일전달 기능’과, 특정 메일 주소에 대해 수신을 차단하는 ‘메일차단 기능’에 의해 메일이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은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메일전달 기능을 해제하시고 차단메일 주소 목록에서 우리 시 메일을 제거해야 전자고지를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있사오니 착오가 없으시기 바라며, 님이 요청하신 대로 수신 메일주소를 변경하여 4월 고지서를 재발송하였고 추후에도 동일 주소로 발송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은주 전산정보과장 05/03 한병주 협조자 시행 전산정보과-4405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580 /전송 02-3146-158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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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회신(전자고지 미수신 조치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4405 생산일자 2018-05-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은주 (02-3146-1580) 관리번호 D0000033531372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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