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역사도심재생과-5455 결재일자 2018.5.3.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다시세운관리팀장 역사도심재생과장 신명희 이광구 05/03 양병현 협 조 주무관 이현철 주무관 김태현 주무관 유동균 2018년 다시·세운 프로젝트 홍보 계획 2018. 5. 도시재생본부 (역사도심재생과) 『다시·세운 프로젝트』 2018년 홍보 계획 『다시?세운 프로젝트』 2단계 구간(삼풍상가~남산순환로) 착수발표 후 주요 사업에 대한 홍보계획을 수립·시행하여 대시민 인지도 제고 및 공감대 형성, 정책 비전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코자 함 Ⅰ 추진배경및방향 ?? 추진배경 ? 『세운상가 활성화(재생) 종합계획』(시장방침 제36호, 2015.2.25.)에 의거, 세운상가군 및 주변 지역에 대한 경제적·사회적·문화적 활력 회복 추진 ? 세운상가군 재생사업에 대한 홍보 활동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여 창작인쇄산업의 중심공간으로 활성화 ?? 홍보 추진방향 ? 정보제공과 더불어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홍보 ? 방송, 인쇄, 영상, 뉴미디어 등을 활용한 전방위 홍보 - 사업추진 내용을 담은 정보전달형 홍보 활동은 도달률과 확산력이 높은 매체를 중심으로 실행 - 시민 참여 기반의 사업추진의 홍보 활동은 홍보대상과의 접점이 높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매체 중심으로 실행 ?? 홍보물 제작 방향 ? 세운상가군 활성화를 위한 사업목표 및 핵심 추진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획 및 내용 구성 ⇒ 보행·산업·공동체 재생을 통합하여 기획 ? 홍보대상, 활용시기, 매체특성 등을 고려하여 메시지 및 디자인 개발 ⇒ 비주얼 및 헤드라인 요소 활용 가능한 포맷으로 디자인 ? 기획 및 디자인의 전문성, 인쇄물 품질 등을 고려하여 추진 ⇒ 제작은 전문업체 계약으로 추진, 인쇄 등 출력은 일상경비 집행 ?? 홍보물 활용계획 포스터 및 동영상 ?지하철, 시내버스, 보도상 영업시설 광고판 등에 게재 ?신문, 잡지 광고 및 서울시 보유매체 등에 표출 ?세운상가군 일대 지역주민 홍보 활용 ?시청 내부 직원 홍보 활용 리플렛 ?시민참여 행사 등에서 사업 홍보자료로 활용 ?관계기관 및 대외협력 추진 등에 있어서 사업설명 자료로 활용 Ⅱ 분야별추진계획 ?? 신문광고를 통한 홍보 ? 추진방법 - 사업 단계별, 시기별 상황에 따라 사업관련 자료 제공 ? 홍보내용 - 도시재생 및 다시세운 프로젝트 사업 추진 일반사항 - 창작인쇄산업 활성화 프로그램 및 인쇄골목의 특징 및 기술 - 종묘에서 남산까지 연결되는 입체보행네트워크 구축 ? 부서협조사항 - 신문광고 집행 전 광고물 확인 등 시민소통담당관 업무 협의 ?? 방송매체를 통한 홍보 ? 뉴스 및 정보 프로그램 인터뷰 및 자료 제공 ? 진행 프로그램(안) 방송사 프로그램 요일 및 시간 TBS (TV) 김성수의 시시각각 월~금 17:00~17:50 수도권 투데이 월~금 19:00~19:30 YTN (라디오) 수도권투데이 수 9:10~10:00 ?? 포스터 및 리플렛을 활용한 홍보 ? 포스터 제작 - 시민들에게 사업비전 및 내용을 인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제작 - 신문 및 잡지 광고면, 지하철 및 버스 등의 광고판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 ? 리플렛 제작 - 보행재생, 산업재생, 공동체재생 사업추진의 세부 내용 및 거점공간 조성과 활성화 프로그램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 - 주민참여 행사 및 사업설명현장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전체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 ? 형태 및 부수 - 포 스 터 : 594 × 841㎜ × 1종 / 200매 (크기변형 가능) - 리 플 렛 : 135 × 290㎜ × 3단 / 1,000매 (크기변형 가능) ?? 동영상을 활용한 홍보 ? 동영상 제작 - 인쇄산업 관련 지역의 역사, 현황, 특징 등을 담은 영상 제작 - 물적 및 인적 자원 등을 소재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작 ? 제작형태 - 분량 : 3분 이내 풀스토리 영상 및 20초 스팟 영상 - 규격 : Full HD ? 시행방법 - 제작 : 전문업체와 수의계약 용역으로 진행 - 근 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1항 5호 - 사 유 : 홍보물 제작의 특성상 창의성 및 디자인 능력 등 업체의 성과와 실적, 인력구성을 중점으로 평가·선정 ?? 시 보유 매체를 활용한 홍보 ? 지하철, 버스 등 교통광고 활용 - 시 보유 교통수단 광고 매체배정 후 표출 ? 전광판 광고 - 시 보유 전광판 및 미디어 보드에 동영상 광고 노출 Ⅲ 향후일정및행정사항 ?? 추진일정 ? 5월 : 홍보물·영상물 및 간행물 심의 ? 6월 초 : 수의계약 추진 및 착수보고 ? 6월 ~ 8월 : 홍보물 제작 및 중간보고 ? 8월 : 매체배정 요청 ? 9월 ~ 12월 : 용역 준공, 홍보물 배포 및 매체표출 ?? 예산집행 ? 예산과목 : 지속가능한 역사문화도심 구현, 도심 역사문화자원 관리(도시개발특별회계), 세운상가군 재생사업, 사무관리비(201-01)
15193549
20210925122356
본청
역사도심재생과-5455
D000003353551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