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지하철의 고객안내센터를 반으로줄입시다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지하철의 고객안내센터를 반으로줄입시다 .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의견을 주신 점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지하철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신 점에 대해서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의견을 받아 답변을 드립니다. 서울지하철 1~8호선 역사(277개)에는 고객안내센터(일명:역무실)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객안내센터에는 각종 역 행정업무를 위한 필수 시설물과 역 운영 장비가 다수 설치되어 있는 중요 시설물입니다. 현재로서는 고객안내센터를 대체 할 시설물을 추가 설치하기에는 역 운영 현실상 불가 하며, 역 직원 근무와 이용 고객들의 비상 쉼터 같은 부수 업무도 수행하고 있어, 축소는 불가합니다. 지하철 임대점포(일명: 지하철 매점)는 계약종료 시기 등을 고려하여 금년(`18년) ~ 2020년 까지 715개의 상가를 철거 및 재조정 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항상 서울시 지하철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화창한 봄을 맞아 가정에도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전재현 도시철도관리팀장 윤석환 교통정책과장 04/25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9773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245 /전송 02-2133-1048 / ioma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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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지하철의 고객안내센터를 반으로줄입시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9773 생산일자 2018-04-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재현 (02-2133-2245) 관리번호 D000003347500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