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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공원 2018년도 상반기》 고객 접점 직원 서비스 교육 계획

문서번호 운영과-1744 결재일자 2018.4.2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과장 관리부장 서울대공원장 이경진 윤대진 심상원 04/20 송천헌 협 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총무과장 이행용 《서울대공원 2018년도 상반기》 고객 접점 직원 서비스 교육 계획 2018. 4. 서울대공원 (운 영 과) 《서울대공원 2018년도 상반기》 고객 접점 직원 서비스 교육 계획 서울대공원의 고객접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고객응대 마인드를 향상시켜 방문객과 직원이 모두 행복한 서울대공원을 조성하고자 함. 1 추진 개요 □ 교육개요 ? 교 육 명 : 2018년 상반기 서울대공원 방문객 맞이 직원 서비스 교육 ? 일 시 : 2018. 4. 24.(화), 4. 27.(금) 14:00~16:00(2시간) ? 장 소 : 서울대공원 대강당(관리부 2층) ? 교육강사 : 외부 CS 전임강사 ? 교육대상 : 240명 구 분 교육 대상 인원 계 240 공무원 ? 관리부, 동물원 60 공무직 및 촉탁계약직 ? 매수표, 환경?경비, 시설?조경, 동식물관리 140 기간제, 뉴딜일자리 ? 서울대공원 소속 기간제 근로자, 뉴딜일자리 근무 직원 20 편익(판매) 시설 ? 코끼리 열차, 주차장, 리프트, 기린나라, 식당, 기념품점 등 20 □ 중점 교육내용 ? 방문객 직접 상대하는 직원의 정체성 및 자존감 향상 - 맡은 업무에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 소중히 여기는 마음 고취 ? 긍정의 마인드로 고객 만족 서비스 동기부여 -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고객 응대 마인드 함양 ? 현장에서 접하는 민원응대 서비스 실습 - 현장에 고객과 마주하는 상황별 응대요령 직접 참여 2 세부 추진 계획 □ 교육일정 ? 교육일시 : 2018. 4. 24(화) 14:00 ~ 16:00 ? 대 상 : 공무원, 공무직, 촉탁직 등 서울대공원 근무자중 현장 접점 근무자 전원 및 서울대공원 편익(판매) 시설 종사자 등 ? 교육인원 : 240명(120명 × 2회) ? 교육방법 : 집합교육 ? 자존감, 정체성, 서비스 기법 등 습득 □ 진행 순서 구 분 시 간 주 요 내 용 비 고 강사 소개 14:00~14:01 1분 ? 성명, 주요 이력 등 사회자 서비스인의 현명한 감정관리 14:01~14:40 39분 ? 회복 탄력성을 높이는 감정 조절 능력 향상하기 ? 타인의 감정 이해 / 인간관계 능력 향상하기 고객서비스 매너 14:40~15:00 20분 ? 고객을 사로잡는 첫 인상의 법칙 ? 호감 가는 표정과 기분 좋은 인사 및 표정 휴 식 15:00~15:10 10분 ? Brake Time(음료, 다과) 커피,음료 나와 고객이 win-win하는 감정 공감 대화법 15:10~15:50 40분 ? 긍정성 강화를 위한 대화법, 공감 ? 감정 조절 능력 향상을 위한 방법 모색 정 리 15:50~16:00 10분 ? 과정 마무리 3 소요예산 □ 총 소요액 : 1,280,000원 구 분 금액(천원) 산출기초 초청 강사료 440 ? 350,000원 × 2회 = 700,000원 음료(다과) 555 ? 2,000원 × 240명 = 480,000원 교육자재 100 ? 10,000원 × 5개 × 2회 = 100,000원 □ 예산과목 ? 서울대공원 총무과 , 공원이용 시민 만족도 향상, 시민 만족도 향상, 공원편익(판매)시설 유지 및 보수, 사무관리비(201-01) 4 행정사항 □ 운영과 : 강사초빙 및 교육장 등 교육준비 □ 총무과 : 차량 및 교육 시설장비 지원 ? 교육 참석 직원 수송 차량 지원(대형 버스) ? 교육 장소 사용 협조(대강당) ? 대강당 빔프로젝트 및 음향 시설 등 설치 □ 전부서 : 참석대상자 명단 제출 및 교육참석 안내 ? 제출일 : 2018. 4. 20.(금) 한 ? 제출양식 소 속 대상자수 참석자수 참석일 성 명 비 고 ○○○과 2018. 4. 24.(화) ○○○ 직원, 공무직, 촉탁직, 뉴딜, 판매시설 등 표기 2018. 4. 27.(금) ○○○ ※ 행정사항 : 부서별 참석인원 균등 배분. □ 교육시간 인정 : 2시간(참석 직원 - 공무원) 붙임 1. 서비스 교육 강사 프로필 2. 서비스 교육 강의 주요 내용 3. 강사료 지급 기준 1부. 끝. 서비스 교육 강사 프로필 ? 성 명 : ? 메일주소 : ? 연 락 처 : () ? 주요이력 - 전, 인천인재개발원 소시오드라마 전문강사 - 전, 스포츠전문기업 요넥스코리아 CS기획/교육 - 현, 위드앤 교육 컨설팅 대표 - 현, 한국퍼실리테이터연구회 정연구원 - 현, 더 스피치 전임강사 - 현, 더 커뮤니케이션 전임강사 - 현, 해병대 리더쉽센터 강사 ? 강의분야 - CS교육, 스피치, 감정관리, 스트레스관리, 퍼실리테이션 -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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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공원 2018년도 상반기》 고객 접점 직원 서비스 교육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관리부 운영과
문서번호 운영과-1744 생산일자 2018-04-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진 (02-500-7320) 관리번호 D00000334488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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