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직원교육 계획

문서번호 대기정책과-5427 결재일자 2018.4.1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대기정책팀장 대기정책과장 김효동 이병철 04/17 권민 협조 주무관 정진영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직원교육 계획 2018. 4. 기후환경본부 대기정책과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직원교육 계획 부서 현안으로 인한 민원 증대가 예상되는 바, 정기적인 부서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민원만족도 수준을 향상하고자 함 ?? 필요성 ○ 금년 상반기 서울형 비상저감조치 발령(5회) 및 대기환경기준 강화(’18.3.27.) 등 신규 민원 발생 ○ 서울형 공해차량 운행제한 시행 추진, 노후경유차 저공해조치 등 현안 관련 민원 발생 급증 ?? 교육개요 ○ 대상 : 대기정책과 전원 ○ 일시 : 매월 4째 주 ○ 장소 : 대기정책과 소회의실 ○ 방법 : 민원대응 관련 자료 교육(전화민원 대응, 서식민원 처리방법 등) 전문가 초청(시민소통담당관 친절교육 활용) 민원 사례 발표 및 공유 등 ?? 기대효과 ○ 직원 민원 응대 능력 향상으로 시민 만족도 증가 ○ 정확하고 친절한 민원 대응을 통해 악성민원 방지 ○ 민원 사례 공유 등을 통해 부서 직원 유대감 형성 ?? 향후계획 ○ 민원전화 응대 관련 교육(’18.4.) - 직원 부재 시 착신전환 방법, 인터넷전화기 사용법 교육, 고질민원 처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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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직원교육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기후환경본부 대기정책과
문서번호 대기정책과-5427 생산일자 2018-04-1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효동 (02-2133-3636) 관리번호 D00000334219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