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셔보면 좋은 물, 알고 보면 아리수" 공모당선작 우수 동부수도사업소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검침교체 대행 업무협의회 회의결과 건의사항 제출 1. 요금과- 9468(2018.4.11.)호와 관련입니다. 2. 계량기 검침, 송달, 교체 시설공단 대행과 관련 업무협의회를 개최하고 건의사항을 해당부서로 제출하오니 검토 후 결과를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의사항 검토부서】 □ 요금제도과 ○ 검침시 물건 등이 파손되었을 때 현재는 검침원이 배상하고 있으나, 예산반영 건의 ○ 고지서에 120(다산콜센터), 수도사업소 대표전화, 검침사무실 전화번호만 명기되어 있어 통화량이 많을 때 연결이 되지않아 민원인 편리를 위해 업무 부서별 전화번호 기재토록 요청(공사관련 등 각 부서) ○ 요즈음 수전수 증가는 위탁검이 되지않는 50세대 미만의 빌라 등 공동주택의 개별검침 수전에서 발생하고 있어 검침량이 증가되고 있음 → 인력충원 요청 ○ 검침시 PDA 화면에 단계별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가구수를 볼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건의 □ 행정지원과(요금과) ○ 검침사무실은 51명이 근무하기에 협소하므로 좀더 넓은공간 요청 ○ 검침사무실 도색 요청 □ 현장민원과 ○ 동파예방보온재로 인해 검침에 어려움이 있음 □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 신개전시 계량기함 덥게와 보호통 스치로폼 덥게가 가까이 붙어있고, 빌라 신개전시 계량기함이 높은곳에 위치해 검침에 어려움이 있음 ○ 신개전시 개전내역과 실제 설치된 계량기 호수, 기물번호가 맞지않아 검침 및 요금부과 착오발생으로 민원발생 → 신개전시 호수, 기물번호 재확인 요망 □ 시설공단 ○ 교차검침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물번호, 검침숫자를 철저히 확인하고 민원인을 대할때는 언어표현 순화하고 친절하게 대하도록 교육 요청 ○ 검침 및 송달시 누수진단 관련 민원인에게 정확한 안내 요청 붙 임 : 검침·교체 현장업무 협의회 회의결과 1부. 끝. 동부수도사업소장 수신자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요금제도과장),행정지원과장,급수운영과장,시설관리과장,서울시설공단이사장 주무관 김석중 요금관리1팀장 이종수 요금과장 04/11 한희균 협조자 시행 요금과-9521 ( ) 접수 ( ) 우 04744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10길 13 / 전화 02-3146-2691 /전송 02-3146-2739 / / 부분공개(5)
15044770
20210925150530
본청
요금과-9521
D0000033378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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