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이음피움 봉제역사관 개관식 개최 계획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3712 결재일자 2018.4.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산업정책팀장 문화융합경제과장 김성미 나형선 04/09 최판규 협조 이음피움 봉제역사관 개관식 개최 계획 2018. 4 경제진흥본부 (문화융합경제과) 「이음피움 봉제역사관」개관식 개최 계획 봉제의 산업적 가치 제고와 관련 종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하는 봉제역사관의 성공적인 출범을 알리는 개관식을 개최하고자 함 ?? 행사개요 ○ 행 사 명 : 이음피움 봉제역사관 개관식 ○ 일 시 : ’18. 4. 11(수), 11:00 ~12:00 ○ 장 소 : 봉제역사관 1층, 행사마당 ○ 주요참석자(50명 내외) - 행정1부시장, 경제기획관, 종로구청장, 지역구 시의원 - 서울봉제산업협회장, 서울의류봉제협동조합 이사장 ※ 창신동 소재 - 봉제역사관 기획전시 인물브랜딩 참여자 대표(연장자) - 봉제역사관 개관준비위원회 위원 등 ○ 행사내용 : 희망메시지(영상), 오프닝 쇼, 경과보고, 인사말씀 및 축사, 현판식, 시설 투어 등 ?? 진행순서 ※ 부시장님 하실 일 시 간 내 용 비 고 11:00~11:05 5 영상 희망메시지(제인, 지역주민) ’17년 주민공모프로그램 활용 11:05~11:15 10 오프닝 쇼 365 패션쇼 11:15~11:17 2 개회선언 및 주요 참석자 소개 사회 : 문화산업정책팀장 11:17~11:22 5 경과보고 및 봉제역사관 소개 문화융합경제과장 11:22~11:25 3 인사말씀 행정1 부시장 11:25~11:31 6 외빈 축사 ?종로구청장 ?시의원(유찬종) 각 3분내외 11:31~11:35 5 현판식 및 기념촬영 주요 참석자 11:35~12:00 25 봉제역사관 시설 투어 봉제역사관 총괄디렉터 ?? 개관식 배치도 귀빈석 ?? 좌석 배치도 1 2 3 4 5 6 7 8 1 2 3 4 5 6 7 8 ?? 오프닝 쇼(365 패션쇼) ○ 일 시 : 2018. 4. 11(수), 11:05~11:15 ○ 장 소 : 봉제역사관 1층 입구 ○ 패션쇼명 :「서울 365?함께 시작」패션쇼 ○ 주요내용 - (컨셉) 봉제역사관 개관과 서울 365패션쇼를 ‘함께 시작’한다는 의미 전달 - (디자이너) 봉제업체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하는 서울시 공동브랜드 소그의 2018 S/S 작품 13착장을 선보임 - (모델) 2018년 새롭게 선발된 365 모델의 첫 무대로 활용 (뉴딜 일자리사업) < 참고 : 서울시 공동브랜드 > - 브랜드명 : 소그(SOGUE) ※ SEOUL+VOGUE(유행) : 서울에서 시작되는 트렌드, ‘물결’을 의미 - 개발목적 : 의류제조업체가 ‘소그’ 참여를 통해 자체 의류 브랜드를 개발·운영에 필요한 역량 육성 - 추진실적(’17년) : 3개 의류제조업체가 참여하여 2018 S/S 의류 100모델의 시제품 제작 및 수주 진행 ?? 현판식 및 기념촬영 ○ 일 시 : 2018. 4. 11(수), 11:31~11:35 ○ 장 소 : 봉제역사관 1층 입구 ○ 참 석 자 : 행정1부시장, 종로구청장, 시의원 등 ○ 세부내용 시 간 내 용 비 고 11:31~11:32 1 현판식 오프닝 사회자 : 문화산업정책팀장 11:32~11:34 2 제 막 식 11:34~11:35 1 기념촬영 ?? 현판식 연출 ○ (방식) 현판 가린 천을 줄로 당겨 걷는 방식 ○ (준비사항) 현판 가림막, 줄, 음향, 레드카펫, 의전도우미 ?? 현판식 배치 1 2 4 8 6 3 5 7 기념촬영 1 2 3 4 5 6 7 8 ?? 봉제역사관 시설 투어 ○ 현판식 이후 봉제역사관 시설 투어 - (1F) 행사마당 → (B1F) 봉제작업실 → (2F)봉제역사관(상설전시)단추가게 → (3F)봉제마스터 기념관(기획전시) → (4F)바느질 카페 → (1F) 봉제자료실 ※ B1F에서 2F로 이동시, VIP 엘리베이터로 이동, 기타 인사 계단으로 이동 1회 관람인원 40명 내외로 구성 <이동 동선> ?? 행정사항 ○ 소요예산(안) : 19,800천원(민간위탁금) - 산출내역 내용 소요액 기획 및 희망메시지 영상 편집 8,960,000 행사장 조성 및 시스템 4.500.000 현판식 및 초청장 등 인쇄 2,915,000 대행료 및 부가가치세 3,437,500 총계(만원단위 절사) 19,800,000 붙임 : 1. 주요 참석 대상자 명단 1부. 끝. 붙임 1. 주요 참석 대상자 : 7명 연번 사 진 성 명 소 속(직함) 1 2 3 4 5 6 7 □ 기타 참여자(초청장 발송 대상자) : 124명 연번 그룹명 대상자수 비 고 1 인물브랜딩, 봉제자료실 영상제작 등 참가인 26명 봉제인 2 창신동 및 서울시 소재 봉제인 26명 협동조합, 협회 대표 등 3 봉제역사관 주변 지역주민 64명 지역주민 4 봉제역사관 개관준비위원회 8명 전시, 공간브랜딩 전문가 등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이음피움 봉제역사관 개관식 개최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문화융합경제과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3712 생산일자 2018-04-0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성미 (02)2133-2587) 관리번호 D000003334997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기획 > 문화산업육성 > 봉제산업육성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