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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에어서울㈜ 공동 일본 히로시마 현지 관광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 공 무 국 외 여 행 계 획 서

문서번호 관광사업과-3394 결재일자 2018.4.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정보팀장 ★관광사업과장 관광체육국장 최도희 김가영 김태명 04/06 안준호 협 조 국제교류담당관 김기현 인력개발과장 代송희자 예산2팀장 代갈은주 관광정책팀장 조성호 - 서울시-에어서울㈜ 공동 일본 히로시마 현지 관광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 공 무 국 외 여 행 계 획 서 2018. 4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에어서울㈜ 연계마케팅지속 공무국외여행 자체점검표 ○ 여행목적 : 서울시-에어서울(주) 공동 일본 히로시마 현지 관광 프로모션 추진 ○ 여 행 자 : 2명(관광사업과 행정5급 김가영, 임기제시간제8급 최도희) ○ 여 행 국 : 일본(히로시마) ○ 여행기간 : 2018. 5. 3(목) ~ 5. 6(일), 3박 4일 ○ 경비부담 : 서울시 항목 검 토 결 과 (■표시) 필요성 ● 국외여행 이외 수단으로 목적 달성 가능한가 (인터넷 검색, 유선 협의 등) - 사유 : : 가능 □ 불가능 ■ ● 최근 3년간 유사·중복 과제 출장·훈련이 있는가 (학습성과공유방 국외출장보고서 및 국외훈련보고서 검색) : 유 □ 무 ■ 참가자 구성의 적합성 ● 이해관계자가 여행에 동행하고 있는가 (산하기관, 용역·물품·공사 계약업체, 공무수탁기관 등) : 유 □ 무 ■ (동 행 : ) ● 담당업무가 여행목적에 적합한가(업무분장 확인) : 적합 ■ 부적합 □ ● 귀국 후 1년이상 해당 업무를 담당할 직원인가 : 적합 ■ 부적합 □ ● 여행인원은 적정한가(여행자별 현지 업무분장 확인) : 적합 ■ 부적합 □ ● 최근 3년이내 국외출장 귀국보고서는 제출하였는가 : 적합 ■ 부적합 □ 일정의 적정성 ● 여행목적에 맞는 세부계획이 수립되었는가 : 적합 ■ 부적합 □ ● 불필요한 일정(관광 등)이 포함되어 있는가 : 유 □ 무 ■ 경비의 적정성 ● 여행경비의 산정이 적정한가(항공료 및 여비) : 적합 ■ 부적합 □ 검토의견 ☞ 여행 목적 및 필요성 등에 대한 총괄 검토의견 작성 ☞ 위 검토항목 중 1건이라도 부적합시 수정의결 또는 부결이 원칙이며, 여행 필요시 소명의견 작성 - 서울시-에어서울㈜ 공동 일본 히로시마 현지 관광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 공 무 국 외 여 행 계 획 서 1. 여행개요 여행목적 ○ 일본 지방 중소도시의 한국 독점 노선을 보유한 에어서울㈜와의 공동 관광마케팅 업무협약 체결(관광사업과-3903, ’17.4.14)로 기존 대도시 위주 일본 마케팅에서 중소도시로 일본 관광시장 다변화 도모 ○ 일본 히로시마현-에어서울㈜의 협력관계를 활용하여 히로시마현 플라워 페스티벌 내 서울시-에어서울㈜ 공동 홍보부스 운영 및 온라인 이벤트 등 공동 프로모션 추진하여 마케팅 효율 강화 《 에어서울(주) 소개》 ?주요연혁 - 아시아나㈜ 100% 출자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사로 에어서울㈜ 법인 설립(’15년 4월) - 일본 다카마쓰(인구 42만명) 국제선 첫 취항(’16년 10월) - 일본 중소도시 8개 노선 : 시즈오카(인구 370만명), 히로시마(인구 288만명), 구마모토(인구 187만명), 나가사키(인구 136만명), 도야마(인구 100만명), 요나고(인구 15만명), 우베(인구 17만명) - 일본 나리타(도쿄), 오사카 및 동남아 4개(코타키나발루 등) 노선 및 대양주 1개(괌) 노선 운행 ※ 일본 중소도시 노선의 경우 현지 공항 한국 국제선 독점노선 ?수송규모 : 82만명(’17.1월~12월/탑승률 약 72%, 전년대비 600%↑) ?보유항공기 : 에어버스 A320 패밀리 6대 / ’17년 3대 추가 (좌석수 195석/저비용항공기 최초 좌석 개인모니터 장착) 여행기간 ○ '18. 5. 3(목) ~ '17. 5. 6(일), 3박 4일 여 행 국 ○ 일본(히로시마) 방문기관 ○ 일본 히로시마 플라워페스티벌 및 현청, 에어서울㈜ 현지 지점 등 여 행 자 소 속 직 급 성 명 성별 생년월일 국외업무여비(원) 금액 부담기관 관광사업과 행정5급 김가영 여 957,704 서울시 관광사업과 임기시간제8급 최 도 희 여 868,526 서울시 2. 여행 계획 가. 여행일정 일 자 출발 도착 업무수행 내용 비 고 5.3(목) 인천 히로시마 인천(09:10) → 히로시마(10:30) RS732 13:00~ 19:00 ○ 히로시마 플라워페스티벌 1일차 서울시-에어서울㈜ 홍보부스 운영 서울관광 홍보물 배포 홍보부스 연계 온라인 이벤트 현장 참여 지원 및 기념품 증정 등 5.4(금) 히로시마 11:00~ 12:00 ○ 서울시-에어서울(주)-히로시마현청 관계자 회의 참석 공동 홍보 랩핑 버스 운행 관련 현지 심의, 인쇄, 운행노선, 홍보방안 등 협의 14:00~19:00 ○ 히로시마현 현지 관광 정책 관련 현장방문(현청 실무자 동행) 히로시마 관광안내센터 및 관광안내표지판, 홍보물, 온라인 홍보 등 국내외 관광홍보 현황 조사 및 현장 점검 5.5(토) 히로시마 11:00~ 19:00 ○ 히로시마 플라워페스티벌 3일차 서울시-에어서울㈜ 홍보부스 운영 서울관광 홍보물 배포 한복 시착 및 한류메이크업 클래스 현장 체험행사 운영 홍보부스 연계 온라인 이벤트 현장 참여 지원 및 기념품 증정 등 ○ 히로시마 현지 매체 취재 응대 5.6(일) 히로시마 인천 히로시마(11:30) → 인천(13:10) RS731 나. 수행 내용 직 위 성 명 관련업무 및 주요 수행내용 관광정보팀장 김 가 영 ○ 히로시마 대상 서울 관광마케팅 총괄 ○ 서울시-에어서울(주) 히로시마지점 협력 총괄 ○ 서울시-에어서울(주) 플라워페스티벌 홍보부스 현장 점검 ○ 서울시-히로시마현 지역외교과 관광 마케팅 협력 방안 논의 및 네크워크 구축 주무관 최 도 희 ○ 히로시마 대상 서울 관광마케팅 실무 집행 ○ 서울시-에어서울(주) 공동 홍보부스 현장 점검 ○ 현장 온라인 이벤트 기획 및 집행(직접수행) - 서울 관광 페이스북(일본어) 내 이벤트 추진 ※ 주소 : www.facebook.com/visitseoul ○ 에어서울(주) 히로시마지점 연계 현지 시민 대상 홍보 지원 ○ 히로시마현 관광 마케팅 협력방안 실무 추진 - 현지 매체 활용 서울관광 홍보 기획 & 추진 - 현지 플라워페스티벌 축제 활용 서울관광 홍보 기획 다. 세부 내용 □ 히로시마 플라워페스티벌 내 서울시-에어서울㈜ 공동홍보부스 운영 ? 기 간: '18. 5. 3.(목) ~ 5. 6.(토) 3일 간, 11:00~19:00 ? 장 소: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 일대 ? 홍보부스 운영내용 ? 서울시 관광 홍보물 배포 : 공식 가이드북 및 안내지도, 테마 홍보물 등 ? 현장 체험 행사 진행 : 한복입고 인증샷 찍기, 포토존, 한류메이크업 클래스 등 ? 온라인 이벤트 연계 : 서울시 공식 페이스북(일본어)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 현장 인증 시 서울시 기념품 증정 《2018 히로시마 플라워 페스티벌 소개》 ?꽃, 음악, 평화를 주제로 ’77년부터 시작하여 ’18년 42회를 맞이하는 서일본 최대 축제 ?일본 골든위크(4월말~5월초) 기간 내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에서 열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히로시마현 내 학교 및 기업에서 1년 간 기른 꽃으로 평화기념공원을 장식하고 평화대로 1km에 걸쳐 대형 퍼레이드 진행 ?’17년 기준 총 관람객 153만명, 메인 퍼레이드 참가 8,756명, 공연 및 부스 참가 단체 757개소 □ 히로시마현청 공항진흥과 및 국제과 담당자 면담 ? 일 시: '18. 5. 4(금). 11:00~12:00 ? 장 소: 히로시마현청 ? 면담예정자 ? 공항항만부 미야쓰 토모후미(宮津智文) 부장, 공항진흥과 이토 타쿠야 (井東拓也) 주사, 국제과 정아름 국제교류원 등 ? 면담내용 ① 히로시마현 국내·외 관광 홍보 현황조사 및 서울관광 홍보 랩핑버스 운행 추진 ? 국내·외 온/오프라인 관광홍보 현황 예산, 계획 등 문의 ? 항공사 및 여행사 등 민간기업 협력 프로모션 사례 조사 ② 서울시-에어서울㈜ 공동홍보 랩핑 버스 운행 협의 ? ’17년 9월~‘18년 8월까지 시즈오카현에서 운행중인 서울시-에어서울㈜ 공동 홍보 랩핑 버스에 이어 히로시마현을 포함하여 에어서울㈜ 독점노선 취항 일본 중소도시 현지 랩핑버스 운행 연계 진행 논의 ? ‘18년 5월(예정)부터 히로시마 시내를 1년 간 운행할 랩핑버스 광고 심의 추진 및 노선 점검·내부 인쇄물 홍보 협의 ? 현지 운행 랩핑버스 연계 인증샷 등록 온라인 이벤트 공동 기획 서울시-에어서울㈜ 공동 관광홍보 랩핑버스 이미지 《 랩핑버스 활용 온라인 이벤트》 ?히로시마현 시내 운행 버스 중 서울관광 광고 랩핑 버스의 인증샷을 찍어 본인 SNS채널(인스타그램)에 #visitseoul 해시태그를 붙여서 공유 ?이벤트 종료 후 #visitseoul 해시태그가 달린 콘텐츠를 모두 수집하여 응모자 중 당첨자 선발 ※ 특정 해시태그의 콘텐츠를 수집하여 노출하는 ‘해시트리’ 서비스 이용 -기 간 : ’18. 5월 ~ ’18. 7월 (변경 가능) -대 상 : 히로시마 현 내 일본인(타 지역 일본인 포함) -경 품 : 히로시마-서울 왕복 항공권(에어서울㈜ 제공) ※ 에어서울㈜과 경품 수량 협의중 -당첨자 선정 : 이벤트 응모자 중 SNS채널 영향력(팬 수 등) -이벤트 홍보 : 서울관광홈페이지(visitseoul.net) 일본어 사이트, 서울시 일본어권 SNS(facebook),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기내지 3. 여행 경비 가. 국외여비 - 경비 총액: 금 1,826,231원 - 산출 내역 ※한국-히로시마 노선 에어서울㈜ 단독운항으로 타 항공사 견적 無 (단위 : 원) 구분 성 명 계 준비금 교통비 체 재 비 비고 (여비등급) 항공료 (타견적) 항공료 견적 소 계 일 비 식 비 숙박비 (할인정액) 합계 1,826,231 11,000 - 526,000 $1,211 (1,289,231) $224 $324 $663 관광 체육국 국외공무여행비 김가영 957,704 6,600 (여행자보험) - 263,000 $646 (688,104) $30×4일= $120 $59×1/3×9식 =$177 $137×3일×0.85 =$349 (실비상한액의 85%) 2호 가목 최도희 868,526 4,400 (여행자보험) - 263,000 $565 (601,126) $26×4일= $104 $49×1/3×9식 =$147 $123×3일×0.85 =$314 (실비상한액의 85%) 2호 나목 ※ 기준환율 : 1USD = 1,064.60원('18.3.30 KEB하나은행 매매기준 환율 적용) - 예산과목 : 관광체육국, 관광정책과, 아시아 최고 관광도시로의 도약, 서울 관광자원 발굴 4. 여행효과 ? 일본 중소도시 신규시장인 히로시마 현지 시민 대상 서울 관광 홍보로 관광객 유치 확대 ? 양 도시 간 관광 교류 협력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붙 임 : 공무국외여행 심사서류 일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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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일본 시즈오카현 대상-서울시-에어서울㈜ 온·오프라인 공동 이벤트 추진계획.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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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축제 부스 신청서_서울시_에어서울(2018_seoul_airseoul_form).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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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축제 부스 참가 설명회 안내 메일.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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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공무국외여행 요약서_관광사업과.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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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공무국외여행 심사자료_관광사업과.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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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항공권_견적서.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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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현재환율조회_20180330.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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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행사개요 등 참고자료_관광사업과.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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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에어서울㈜ 공동 일본 히로시마 현지 관광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 공 무 국 외 여 행 계 획 서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문서번호 관광사업과-3394 생산일자 2018-04-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최도희 (02-2133-2784) 관리번호 D0000033345366
분류정보 문화관광 > 관광산업 > 관광사업수행 > 미디어활용마케팅 > 서울관광해외디지털통합마케팅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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