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4분기 낙상예방관리및 활동실적 보고(33병동)

낙상예방관리 및 활동실적 보고 (2018년 1분기) 주무관 팀장 간호1과장 결 재 구희정 김은숙 전결 04/03 김남희 협 조 행정팀장 사공화 주무관 이복남 1) 낙상 고위험 및 신체 억제대 적용 환아 현황 구분 1월 2월 3월 ● 낙상 고위험군 환아 (평가결과) 0 명 0 명 0명 ● 신체 억제대 사용 환아 0 명 0 명 0 명 억제대 종류 (장갑, 조끼억제대, 끈, 벨트, 모래주머니 등) - - - 2) 낙상관련 예방교육 구분 1월 2월 3월 총 명 144회/215명 115회/168명 84회/145명 환 아 0회/0명 0회/0명 0회/0명 직 원 5회/38명 4회/27명 4회/28명 간병인 5회/10명 4회/7명 4회/9명 보호자 104회/137명 98회/125명 73회/105명 자원봉사자 30회/30명 9회/9명 3회 / 3명 3) 교육내용 교육수행 체크리스트 ■ 낙상 예방활동 교육 ○ 고위험 환아에 대한 직원 간 정보 공유방법 - 침상에 “낙상 고위험”(붉은색 부착)부착 및 낙상주의 표지판 부착 - 환자인식표 부착(파란색 팔찌) 및 챠트에 “ 낙상고위험(붉은색) 부착 - 환아 이동시 필요한 경우 직원 동행 낙상 고위험군 확인시키기 ○ 입원 생활 안내시 낙상가능성 교육(환자 및 보호자) ○ 처치 전후 침상난간관리 철저(직원, 간병인, 자원봉사자, 보호자) ○ 침대에서 환아 이동시 바퀴고정(휠체어, 운반카), 안전띠 착용 및 안전바 사용 ○ 낙상위험을 높이는 약물(최면진정제, 항정신병제, 항전간제) 투여시 주의 ○ 낙상발생 보고체계 및 처리절차 철저 적용 ■ 신체억제대 사용 및 관리교육 ○ 신체 억제대 적용의 적정성 ○ 신체 억제대 적용시 처방(유) ○ 억제대 적용시 보호자 설명, 동의서 작성 ○ 2시간마다 환자상태 관찰 기록 ○ 사용환자 재평가(8시간마다) ■ 환경 및 시설물 관리 교육 ○ 낙상주의 표지판 부착 ○ 화장실 Call bell 설치(침상,화장실, 목욕실,치료실 계단) ○ 바닥이나 복도 미끄러운 용액이나 물을 흘리지 않도록 수시 점검, 침상부속기구, 전기줄 정리 ○ 휠체어, 이동용 보조기구, 운반카 등 환자사용 물품 이용시 수시 점검 ■ 시설물 수리 내역 ○ 1월 : 환자 침대 난간 수리, 환자 목욕용 샤워기 2개 수리(1.26) ○ 2월 : 간호사실 화장실 세면대 배수관 수리, 목욕실 샤워기 헤드 1개 교체(2.6) ○ 3월 - 3번방 산소 wall 수리(3.15) - 처치실 씽크대 배관 분리되어 수리(3.19) 붙임 : 33병동 1분기 입원환아 낙상위험도 평가결과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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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기 낙상예방관리및 활동실적 보고(33병동)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간호부
문서번호 간호부-3595 생산일자 2018-04-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구희정 관리번호 D0000033306039
분류정보 건강 > 지역보건 > 보건의료서비스운영및지원 > 병원질향상관리 > 의료질향상(QI)활동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