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424 결재일자 2018.3.1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박혜영 김성연 김동경 03/14 유연식 협 조 시민소통담당관 유재명 보건의료정책과장 박유미 서울시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추진계획 2018. 3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서울시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추진계획 시립병원의 통합브랜드 개발을 통해 서울시 기관임을 명확히 알리고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통해 시정 만족도 및 서울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1 추진 개요 ?? 추진 근거 ○ ‘서울시립병원의 통합브랜드 이미지개발’(시장 요청사항, ’17.12.20) ○ ‘서울시 정책브랜드 체계적 관리 추진계획’ (정무부시장 방침, ’18.2.9) - 복지, 교통, 여성 등 정책분야별로 묶어서 브랜딩하고, 남발된 기존의 브랜드는 통합하여 관리(’18년은 복지분야 중 각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우선 추진) ?? 추진 목적 ○ ‘서울시 의료기관’으로서 강점과 차별성을 부각하여 기존 시립병원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위상 강화 ○ 통합브랜드 개발을 통해 건강형평성 도모 등 서울시 공공보건 의료정책의 가치를 확산하고 건강정책에 대한 시민 만족도 및 인지도 향상 도모 ?? 추진 방향 ○ 서울시 정책브랜드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서울시 기관임을 분명히 하고 일관된 정책과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확장가능하고 유연한 브랜드 개발 ○ 시립병원의 통합브랜딩을 위해 실국 및 관련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사전 조사부터 브랜드 개발, 브랜드 적용 및 관리, 시민홍보 등 체계적 추진 2 추진 내용 ?? 사업개요 ○ 사 업 명 : 서울특별시 시립병원 통합브랜드(HI) 개발 ○ 사업기간 : ’18.3. ~ 9.30. ○ 사업내용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전략 수립 및 조사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네이밍, 디자인 개발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홍보 방안 제시 ○ 소요예산 : 100백만원 - 예산과목 : 시민자긍심 고취,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도시브랜드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 추진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전문성, 기술성, 창의성 등이 요구되는 사업의 경우 사업에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한 후 협상절차를 통해 최종 낙찰자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 세부 추진내용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전략 수립 및 현황 조사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을 위한 브랜드 리서치(13개 서울시립병원 개별조사) ?해외시립병원 브랜드 또는 통합브랜드 사례 조사 ?13개 시립병원 현황분석(기본사항, 특성, 향후비전) ?13개 시립병원 수요파악(시민, 환자, 종사자 등 다양한 의견수렴) ?13개 시립병원 기존 브랜드 분석 등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전략수립 및 컨셉 설정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 개발 - 개발전략 및 컨셉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네이밍 개발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등록 및 상표출원 가능여부 결정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기본시스템 및 응용시스템 개발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홍보 및 관리 방안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가이드라인 설정, 매뉴얼북 제작, 인쇄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디자인 활용 및 관리방안 제시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홍보 방안 제시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후 유지 보수 ?? 추진 절차 ○ 용역 추진 절차 용역 공고 시행 ? 업체선정?계약, 착수보고회 실시 ? 리서치 및 브랜드전략, 컨셉개발 ? 중간 보고 ? 통합브랜드 개발 ? 최종 보고 ’18.3월 ’18.4월 ’18.5월 ’18.6월 ’18.7월 ’18.8월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을 위한 전문용역업체 공고 시행 - 제안서평가회, 용역업체 선정, 계약, 착수보고회 실시 - 13개 시립병원 사전조사, 현황분석을 통한 전략 및 컨셉 개발 - 통합브랜드 관련 관계자 및 홍보담당자 공감대 형성 후 중간보고 실시 - 통합브랜드 네이밍, 디자인 개발 후 최종 보고 실시 ○ 부서간 업무 추진 - 도시브랜드담당관 : 통합브랜드 개발 업무 기획 및 관리 - 시민소통담당관 : 통합브랜드 개발 후, 건강정책브랜드관련 시민홍보 추진 - 보건의료정책과 : 시립병원 통합브랜딩 업무 총괄 추진(브랜드 활용 및 확산) - 공공보건의료재단 : 통합브랜드 개발 업무 및 홍보 실무 추진 3 전문용역사 선정계획 ?? 입찰 공고 ○ 사전공고(도시브랜드담당관) : ’18.3.16.(금) ~ 3.20.(월)(5일간) -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 게재 ○ 본공고(재무과) : ’18.3.22.(목) ~ 4.12.(목)(20일간) ○ 공 고 안 : 붙임 1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제44조(지식기반사업 등의 계약방법) 제1항 제5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 참가자격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9조(산업디자인 전문회사의 신고 등)에 의거 등록한 산업디자인 전문업체(시각 디자인 분야) 또는 산업디자인 전문업체(종합디자인 분야) - 중소기업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제한경쟁입찰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만이 입찰 참가 가능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서울에 위치한 업체로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해야함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나라장터 입찰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업무수행방식 ○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우선 추진해야 하는 과제를 제시하고 실행 계획을 접수받아 과업부여 ○ 과업 부여 받은 업체는 제시한 실행계획에 맞는 전략과 시안 및 사후 관리까지 일체를 전담하여 추진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 일 시 : ‘18. 4.9(월) ~ 4.12(목) 9:00~18:00 - 방 법 :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18. 4.12(목) 10:00~18: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도시브랜드담당관(서울시청 무교별관 6층) ?? 평가위원 선정 ○제안서 평가위원 예비명부 확정 - 평가의 공정성을 위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인원의 3배수를 전문 분야별로 추천받아 예비 평가위원으로 선정 - 예비평가위원별 고유번호 부여하여 예비명부 확정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 시 전문분야별 평가위원 번호 추첨 - 전문분야별 다빈도 순으로 선정(동일한 경우 연장자 순) - 추첨된 인원에 대해 참석여부 확인 후, 최종 평가위원 확정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평가 세부사항은 별도방침 수립?운영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18. 4.18(수) 14:00 예정 ○ 장 소 : 미 정(제안서 제출자에게 개별 통보) ※ 제안서 발표는 프리젠테이션(PT) 심사로 진행 ○ 구 성 : 최소 7인 이상 ~ 최대 10인 이하 ○ 심사방법 : 붙임 2 - 평가배점 : 기술능력 평가 90점(정량20, 정성70) + 입찰가격 평가 10점 ○ 정성평가 심사내용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전략 수립 및 현황 조사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네이밍, 디자인 개발 -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홍보 및 관리 방안 등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계 100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경영상태 회사의경영상태 6 20 참여인력 기술상태 프로젝트 참여인력수 4 프로젝트 참여인력경력 4 수행경험 (실적금액) 최근3년간 국내외브랜딩실적 6 정성적 평가 과업 추진전략 및 추진방향 5 70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개발 전략 수립 및 현황 조사 20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네이밍 개발 15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디자인 개발 15 시립병원 통합브랜드 홍보 및 관리 방안 10 제안사만의 특별제안 등 추가제안 둥 5 입찰가격 평가 10 ?? 업체선정 ○ 추진방법 : 협상대상 1순위 업체부터 협상을 추진하되, 협상기간 내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다음 순위 업체와 협상 ○ 협상기간 : 협상대상 업체 통보일(공문발송)로부터 10일 4 추진 일정 ○ 전문용역사 모집공고 : ’18.3월 중순 ~ 4월초 ○ 제안서평가 : ’18.4월중 ○ 협상 및 선정 : ’18.4월말 ○ 용역 추진 : ’18.5월 ~ 7월 ○ 최종 보고 : ’18.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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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424 생산일자 2018-03-1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박혜영 (02-2133-6197) 관리번호 D0000033146074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개발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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