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 결과 보고서(친절한 전화 민원응대)

문서번호 행정지원과-6451 결재일자 2018.3.3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결 재 김수진 송성하 03/30 노석태 협 조 교육 결과 보고서(친절한 전화 민원응대) 교육일시 2018.3.30.(수) 16:00 ~ 18:00 교 관 행정지원과장 교육대상 현원 29명 중 23명 참석(병가,연가,특별휴가,교육 참석자 등 6명제외) 교육제목 친절한 전화 민원응대 교 육 내 용 ?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및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제공 - 전화 신청으로 민원처리가 가능한 경우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로 시민 불편 최소화 - 정확한 담당자 연결로 2차 민원 유발 최소화 ? 전화 응대시 유의 사항 숙지 - 전화 응대 3·3·3 원칙 (전화벨은 3회 이내 수신, 3회 초과시 양해 인사 필수, 인사 소속,이름의 분명한 고지) - 타부서 연결시 해당 담당자의 이름, 전화 번호 안내 - 간결하고 명확한 언어표현 - 관내 민원인 특성을 고려한 상세하고 친절한 응대 - 민원인의 대화에 끼어들지 않고 끝까지 경청하는 태도 유지 - 전화 종결시 추가 문의 사항의 확인 - 전화 종료시 민원인의 종료후 수화기 내려놓기 ? 민원유형별 응대요령을 숙지하여 민원유발 사전 예방 철저 - 2017년 하반기 응답소 및 상수도 홈페이지 민원처리 현황 분석을 참고하여 민원의 지연처리, 불친절, 업무처리 미숙으로 인한 시민 불만이 야기되지 않도록 철저한 노력이 필요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육 결과 보고서(친절한 전화 민원응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6451 생산일자 2018-03-3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수진 (02-3146-3213) 관리번호 D00000332796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