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문화정책과-3598 결재일자 2018.3.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정책팀장 문화정책과장 전재희 최원규 03/22 서영관 문화정책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계획 2018. 3. 문 화 본 부 (문화정책과) 문화정책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계획 시민이 문화로 행복한 ‘문화시민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문화정책의 시민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을 통해 배포하고자 함. ?? 추진목적 ○ 시민, 문화예술인, 문화예술 관계자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정책의 안내를 위한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시 보유 매체부터 민간 매체까지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배포를 통해 문화정책에 대한 시민 인지도 제고 ○ 문화정책 및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문화예술 활동 확대에 기여 ※ ‘17년 <서울시 1인미디어 지원사업> 협력 홍보콘텐츠 제작 추진(문화융합경제과) 문화분야 영상제작(12건), 페이스북·유투브·네이버TV 등 12개 온라인 매체 배포 ⇒ 최고 조회수 1,013,150건, 평균 조회수 199,033건(시 전체 콘텐츠 조회수 중 최상위) ?? 추진개요 ○ 사 업 명 : 문화정책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제작형태 : 온라인 배포에 최적화된 영상 기반의 이미지 콘텐츠 ○ 추진내용 - 주요 문화정책·사업 홍보 온라인배포용 영상 제작 및 활용 - SNS,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 매체 활용 배포 및 공유 확대 ○ 추진방법 - 자체 온라인 매체를 다수 보유한 업체와 계약,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시 보유 매체 및 업체 보유 매체를 활용한 콘텐츠 공유 확산 ?? 세부내용 ○ 주요 문화정책 브랜드별 홍보콘텐츠 제작 및 활용 - 사업 및 정책 추진 일정에 따른 집중 홍보를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 영상콘텐츠를 기반으로 카드뉴스 생산 등 이미지콘텐츠로 활용 - 문화정책에 대한 통일화된 홍보콘텐츠 생산 및 확산 <영상 제작 예시> <카드뉴스 예시> ○ 업체 보유 및 시 보유 매체 활용 배포 및 공유 활성화 - 업체 보유 및 시민소통기획관, 문화본부 보유 온라인 매체 동시 활용 - SNS(유투브, 페이스북, 트위터) 및 민간포털(네이버TV) 등 콘텐츠 확산에 용이한 매체 적극 활용 <민간포털 배포 예시> ?? 소요예산 및 행정사항 ○ 소요금액 : - 예산과목 : 문화본부 문화정책과, 문화도시 서울 구현, 문화기반 네트워크 구축, 월별 문화예술 프로그램 안내서 발간, 사무관리비 ○ 계약방법 : 수의계약 - 법령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5호 및 제 30조 제1항 제2호 - 계약업체 : - 사 유 : 추정가격이 1천5백만원 이하(부가세 미포함)로, 자체 온라인 매체를 다수 보유하고,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의 제작 경험이 풍부한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많은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함. ?? 추진일정 ○ 계약 및 제작계획 수립 : ‘18. 3월중 ○ 영상 제작 및 배포 착수 : ‘18. 4월초 붙임: 과업지시서 1부. 끝.
14890979
20210925173700
본청
문화정책과-3598
D000003320664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