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수도 민원센터 통합 운영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5669 결재일자 2018.3.2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정선이 심정섭 김창년 03/22 홍순성 협 조 요금과장 이병두 현장민원과장 이원철 급수운영과장 김정수 시설관리과장 고신석 주무관 이창세 주무관 박상현 상수도 민원센터 통합 운영계획 2018. 3. 강서수도사업소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민원센터 통합 운영계획 인력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민원센터 폐지관련「상수도 민원 통합 운영계획」에 대한 후속조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함 관련근거 본부장 방침(‘18.2.28) : 상수도 민원센터 통합운영계획 - 개편대상 : 5개수도사업소(중부, 서부, 동부, 강서, 남부) - 개편내용(1개팀 증가, 정원증감 없음): 5개과 8팀 → 5개과 9개팀 ① ‘행정지원과‘에 민원접수 및 처리 총괄을 위한 민원총괄팀 신설 ② 현장민원과‘에 민원센터팀 폐지, 현장민원팀 신설 - 민원센터팀 개편 내용 구분 분장사무 조정부서 업무내용 전화민원콜 업무 각종 민원상담 민원접수 분류 고지서 재발급 및 증명 발급 명의변경, 세대분할 처리 자동납부 신청 접수 처리 민원신고에 의한 누수요금 감면 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 8. 옥내누수진단 9. 계량기 민원검정 및 교체 10. 개별가구 소출 민원처리 현장민원과 (현장민원팀) - 서울특별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시행규칙 제81조에 따른 과별 분장사무 조정 ▶ 현장민원과 ‘민원센터팀 지도감독’ 삭제 운영계획 조직개편 : 1개팀 증가(2개팀 신설, 1개팀 폐지) - 행정지원과 : 민원총괄팀 신설 - 현장민원과 : 현장민원팀 신설 (민원센터팀 폐지) 조직체계도 : 총 5개과 8팀 → 5개과 9팀 <개 편 후> 소장 행정지원과 요금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행정관리팀 수 질 팀 민원총괄 팀 요금관리 1 팀 요금관리 2 팀 현 장 민 원 팀 급수설비팀 시설관리팀 기 전 팀 6급 6급 6급 6급 6급 6급 6급 6급 6급 (민원센터팀 폐지) 인력 재배치 : 민원센터팀(4명)을 조정부서(행정지원과, 현장민원과)로 배치 - 배치대상 : 총 4명(팀장 1, 전화민원 2, 옥내누수진단 업무 1) - 배치방법 : 담당업무별로 조정부서에 배치 ? 행정지원과(민원총괄팀) : 전화민원 3명(팀장 포함) ? 현장민원과(현장민원팀) : 옥내누수진단 1명 〈 민원센터 직원 명단 〉 소속 직위 성명 수행업무 비고 민원센터팀 팀장 조인택 -누수감액,전화민원콜 업무 〃 행정6급 정삼남 -누수감액,전화민원콜 업무 〃 행정6급 이주호 -누수감액,전화민원콜 업무 〃 기계운영7급 고선환 -현장민원처리(옥내누수진단) 정원 조정 : 사업소 전체 정원(총 143명)은 변동없음 - 과별 정원 조정(행정지원과 +3명, 현장민원과 ?3명) ⇒ 해당과에서 행정직렬(행정6급 1명, 행정7급 2명) 이동하며 타과에는 영향이 없음 ※ 과별 정?현원현황(‘18.4.1 개편후) 구 분 계 행정지원과 요금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정 원 143 36 25 18 28 36 현 원 134 34 21 16 26 37 증 감 -9 -2 -4 -2 -2 1 통폐합에 따른 후속 조치 계획 시민불편 해소대책 추진 - 상수도 민원 업무기능 통합 운영 적극 홍보(구로구 지역 주민대상) ?상수도 홈페이지, 120 다산콜센터, 자치구(주민센터 포함) 안내 - 요금고지서에 사업소 민원실 대표전화 통합 안내(본부 전산과 협의) - 민원센터 입구에 입간판 철거 및 민원업무 통합 운영 안내판 설치 - 노약자 민원인(장애인, 임산부 등) 접근성 제고 방안 강구 (예시 : 민원요청시 차량운행으로 민원편의 도모) 민원센터내 사용 가능한 비품(책상, 케비넷, PC 등) 이전 설치 - 관리부서 : 현장민원과(현재) - 사용전환 : 조정부서(민원총괄팀, 현장민원팀)에 분산배치 및 사용전환 - 비품목록 : 차량 1대, PC(통신장비 포함), 책상, 의자, 케비넷 등 청사관리 방안 : 본부(재무회계과)에서 관리기준에 의거 시행(진행중) - 사업소와 무관한 건물로 타기관 등 유?무상 관리전환 적극 요청(본부) 향후계획 상시 내방하는 방문민원(주로 고령층) 안내직원(경비) 교육 실시 민원센터내 사용 가능한 비품(책상, 케비넷, PC 등) 이전 설치 - 사용 불가능 폐품은 불용처리 요청(현장민원과 → 행정지원과) 외부인이 사무실에 출입하지 못하도록 시건 장치 조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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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 민원센터 통합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5669 생산일자 2018-03-2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선이 (3146-3817) 관리번호 D000003320864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조직운영및사무분장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