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신재진)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도서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신재진) 안녕하십니까? 서울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신재진 님께서 서울도서관에 민원을 주신 내용은 1. 서울도서관 내 편의점이 없어서 도서관 이용이 불편하다는 점 2. 도서관 열람실 내 헛기침, 통화, 큰소리 대담금지 등 기초질서유지에 대한 안내장 부착 3. 남자화장실에 여성 청소직원의 잦은 출입으로 인한 불편함 등입니다.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1. 현재 서울도서관 내에 편의 시설을 추가로 설치하는 것은 공간의 문제,편의점의 영업시간과 도서관 운영시간과의 차이로 인한 문제 및 특혜 문제 등이 발생될 소지가 있어 설치가 어렵습니다. 대신 시민청 내부 및 가까운 주변의 편의 시설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서관 5층에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가 있으며, 도서관 지하 1층인 시민청 내에도 지구마을(공정무역가게)이라는 도란도란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청에서 2호선 을지로입구역 방향으로 나가시면 지하도상가에 각종 잡화 및 식품들이 구비된 편의가게 및 소규모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안내해 드린 편의시설과 식당은 모두 도서관 지하 1층인 시민청과 바로 옆 지하도상가에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서울도서관 내의 각 열람실 문 앞에 이용자의 준수사항에 대한 배너가 이미 설치되어 있으며 열람실 내 책상에도 이용자들의 준수사항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3. 현재 시청사 내의 청소직원(서울도서관 포함)은 전부 여성으로 이런 점을 감안하여 향후 남자 화장실 청소 시 되도록 남성 이용자가 없을때 청소하도록 안내하여 불편함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우리시정 발전에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박원 행정지원과장 03/19 이현숙 협조자 시행 행정지원과-231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도서관 4층 행정지원과 / 전화 02-2133-0207 /전송 02-2133-0390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신재진)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도서관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317 생산일자 2018-03-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원 (02-2133-0207) 관리번호 D000003318130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