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인재개발원 종합감사 수감 지원계획

문서번호 인재기획과-2924 결재일자 2018.3.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지원팀장 인재기획과장 인재개발원장 남미라 윤우창 代오세우 03/16 김상한 협 조 인재채용과장 이준형 인재양성과장 김정호 인재개발원 종합감사 수감 지원계획 2018. 3. 16(금) 인 재 개 발 원 (인재기획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2018 인재개발원 종합감사 수감? 지원계획 ○ 2013년 이래 5년만에 실시하는 종합감사이고 교육 성수기 및 상설 시험장 설치에 따른 공간 부족 등 어려운 여건 속에 ○ 감사관 요구사항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대비를 통해 수감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감사개요 및 수감지원 여건 ?? 인재개발원 종합감사 개요 ○ 감사기관 : 서울시 감사담당관(감사 2팀) ○ 감사기간 : 2018. 4. 2 ~ 4.13(기간 중 10일) ※ 예비감사 : 2018.3.26~30(5일간) ○ 감사분야 : 종합감사 ○ 감사범위 : ‘14.1.1 ~ ’18.2.28까지 처리한 업무전반 ?? 종합감사 수감지원 여건 ○ 집합교육 성수기 및 상설 시험장 설치로 인한 감사장 설치공간 부족 - 수시 채용 및 시험 실시로 인해 본관, 배움관, 다솜관 공간이용 곤란 ⇒ 감사기간 중 교육이 없는 글로벌 아카데미 강의실에 감사장 설치 ○ 감사 지원요원 차출 어려움 - 시험, 현장학습 인솔 등 감사장 지원 근무자 확보 어려움 ⇒ 최소한의 인원으로 3개과 교대 근무 등 탄력적 근무 실시 Ⅱ 종합감사 수감지원 준비사항 1. 감사장 설치 : 3.21(수) 설치완료(예비감사 3일전) ◇ 설치장소 : 창의관 3층 글로벌아카데미◇ ○ 국제연수팀 전용 강의실이 감사기간 중 비어있는 상태임 - 감사관 휴게실 및 사무실 인접성, 장비 및 구조 등을 감안하여 3층 글로벌 아카데미 강의실에 설치 - 감사관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 좌석배치 및 가구 등 설치(좌석 배치도 별첨) ※ 감사장 설치 이후 교육생 사용제한 ○ 감사관 요구사항 : 전면 반영 ① 감사관 개인별 PC 5대 ② 프린터기, 복사기, fax, 세단기 각 1대 ③ 케비넷, 전화 2대 설치 ※ 기존 사무실에서 사용중인 기기 활용 2. 회의실 설치 : 휴게실과 병행 사용가능 ◇ 설치장소 : 창의관 3층 제3회의실 ○ 감사장과의 접근성 및 기존 집기 활용이 용이하도록 공간배치 - 강사대기실에 비치된 쇼파 및 집기류 활용 ※ 간단한 음료, 커피, 다과류 비치 등 3. 감사관 영접 및 안내 《 감사 1일째》 - 예비 및 본 감사 ○ 감사관 영접 : 인재기획과장, 교육지원팀장, 담당 ○ 장 소 : 원장실 ○ 환 담 : 원장, 인재기획과장, 인재양성과장, 인재채용과장 - 진 행 : 차를 마시면서 자유롭게 대화 - 환담 후 감사장으로 안내 ○ 주차장 확보 및 안내요원 교육 - 주차 장소 : 본관 강사 주차장 활용 ??사전 파악한 감사관 차량번호 확인 후 주차 안내 ??정문 및 본관 앞 방호원 배치, 주차장 확보 및 주차안내 등 차량관리 - 안내요원(방호원 등) 사전교육 ??감사관에 대해 친절 응대요령 등 교육 4. 식사안내 및 간식제공 ○ 오 찬 - 안내 전담 : 인재기획과 감사담당(남미라) ??구내식당 이용시 : 사전 좌석 확보 및 동행 안내 ??외부식당 이용시 : 사전예약 및 차량지원 등 ○ 간 식 - 제공시기 : 1일 2회(09:30, 16:00) - 구 성 : 간단한 차를 포함한 다과류 5. 감사지원 인력 고정배치 ○ 감사장 : 감사 시간중 고정배치 1명(오전, 오후 교대근무) - 감사관 요구사항에 즉시 대응 및 출입자 통제 - 1일 감사결과(자료 제출현황, 특이사항 등) 를 기획과 감사담당에게 제출 ※ 부서별 근무요원 차출(별첨 근무명단) 6. 안내 입간판 설치 및 지원인력 배치 ○ 감사장 입간판 및 안내표지판 부착 - 창의관 1층 입구 : 전자게시판에 표출 - 감사장 및 휴게실 입구 : 안내표지판 게첨 - 복도 : 감사장, 휴게실 위치 방향 표시 등 3 부서(팀)별 협조사항 ○ 감사장 사무기기 등 설치 및 정비 교육지원팀 - 캐비닛, 책상 등 설치 교육지원팀 - 컴퓨터, 복사기, FAX 등 설치 스마트교육팀 ?? 모든 노트북 및 PC는 인터넷 연결, USB준비(USB 보안해제) - LAN선 정비 및 인터넷, 행정포털 연결 스마트교육팀 - 전기시설 정비 및 환경정비(청소 등) 시설재무팀 ○ 감사장 지원요원 상시 근무(부서별 착출) 교육지원팀 - 감사기간 중 오전, 오후 교대로 상시 근무 차출직원 - 동향보고 및 1일 수감 결과 정리 등 교육지원팀 ○ 3층 국제연수 전용강의실 사용제한 협조 국제연수팀 - 감사 기간 중 감사관 휴게실(강사대기실) 이용통제 등 인재양성과 붙 임 : 1. 감사장 좌석배치도 및 사진 1부 2. 직원 업무분장표 1부 3. 감사장 차출요원 명단 1부. 끝 <붙임 1> 1. 감사장 좌석배치도 출 입 문 복사기 감사반장 프린 터기 서류 탁자 서류 탁자 감사관 조준성 감사관 이익범 신임공무원, 리더십 등 각종 교육 공채(공개, 경력 등), 승진, 자격 등 시험 캐비넷 캐비넷 서류 탁자 감사관 이동준 감사관 이인규 서류 탁자 조직문화 혁신실행 및 인력관리?운영, 기타 예산, 회계 및 물품구매관리 감사지원 요원 2. 감사장 사진(이미지) ○ 좌석배치 : 감사반장(1), 감사관(4) ○ 준 비 물 - PC 5대(인터넷 가능, 한글2010), 프린터 1대, 핸드폰 충전기 2대 - 전화 1대, FAX 1대, 복사기 1대, 세단기 1대 - 책상 6개, 의자 8개, 서류탁자 4개 - 필기구, 메모지, 대봉투, 복사용지, 전화번호부, 휴지 및 휴지통, 음료 등 ○ 지원요원 : 1명 - 부서별 차출직원 근무 - 안내 및 행정지원(1일 오전, 오후 교대근무) 3. 회의실 및 휴게실(이미지) ○ 쇼파, 캐비닛, 냉장고, 전화 등 비치 ○ 준 비 물 - 소파 1인석 (8개) , 탁자 大 1개, 충전기 1대 - 전화 1대, 캐비닛 4개, 필기구, 메모지, 휴지통 - 커피포트, 보온병, 치약, 칫솔, 면도기, 비상구급약 등 ○ 운영요원 : 2명(여) : 부서별 각 1명 - 휴게실 운영총괄 및 행정지원 : 남미라 - 지원요원 2명(여) : 인재기획과(전효진, 지명숙) <붙임 2> 1. 직원 업무분장 구 분 준 비 사 항 담당자 비 고 감사준비 ? 준비계획 수립 남미라 ? 직원 행사임무 부여 ? 감사장 운영 등 시 설 및 비품점검 ? 감사장(휴게실) 설치 시설 및 장비 점검?정비 ? 시설 점검?정비 ? 부족품 상시 파악 등 남미라 전기 등 설비정비 ? LAN 및 인터넷, 행정포털 연결, 권한부여 지정수 정보시스템 담당관 협조 ? 전기 등 설비 정비 강태인 대 청 소 ? 감사(휴게실 등) 관련시설 청소 ? 내부바닥, 유리창, 벽면, 주변 복도 등 윤근환 기기 확보 ? 기기 확보 ? 컴퓨터 5, 프린터기 1, 복사기 1, 세단기 1 FAX 1 지정수 ? 사전 정비?점검 간식관리 ? 간식 준비 및 배식 전효진 지명숙 휴게실 운영 ? 각종비품 등 준비 ? 커피, 음료수, 간식 ? 커피포트, 커피잔, 물컵 ? 메모지, 필기구, 메모판 ? 전화번호부, 전화일람표, 신문 ? 비상구급약 등 전효진 지명숙 연태술 안내판 부착 ? 본관 및 감사장, 휴게실 부착 남미라 감사기간 차량관리 ? 관계관 차량 주차 조치 남미라 <붙임 3> 1. 감사장 근무요원 명단 연번 분 야 일 시 부 서 성 명 비고 1 예 비 감 사 3.26(월) 09:00~12:00 인재기획과 남미라 감사 담당 13:00~18:00 인재기획과 남미라 2 3.27(화) 09:00~12:00 인재기획과 남미라 13:00~18:00 인재기획과 남미라 3 3.28(수) 09:00~12:00 인재기획과 남미라 13:00~18:00 인재기획과 남미라 4 3.29(목) 09:00~12:00 인재기획과 남미라 13:00~18:00 인재기획과 남미라 5 3.30(금) 09:00~12:00 인재기획과 남미라 13:00~18:00 인재기획과 남미라 6 본 감 사 4.2(월) 09:00~12:00 인재양성과 정규민 차출 직원 13:00~18:00 인재채용과 김우람 7 4.3(화) 09:00~12:00 인재기획과 김수정 13:00~18:00 인재양성과 채진명 8 4.4(수) 09:00~12:00 인재채용과 조효정 13:00~18:00 인재기획과 연태술 9 4.5(목) 09:00~12:00 인재양성과 이세련 13:00~18:00 인재채용과 이혜진 10 4.6(금) 09:00~12:00 인재기획과 임경진 13:00~18:00 인재양성과 김승현 11 4.9(월) 09:00~12:00 인재채용과 김원철 13:00~18:00 인재기획과 고윤미 12 4.10(화) 09:00~12:00 인재양성과 정상훈 13:00~18:00 인재채용과 이주현 13 4.11(수) 09:00~12:00 인재기획과 김나연 13:00~18:00 인재양성과 황병훈 14 4.12(목) 09:00~12:00 인재채용과 송진우 13:00~18:00 인재기획과 지명숙 15 4.13(금) 09:00~12:00 인재양성과 장유정 13:00~18:00 인재채용과 이주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인재개발원 종합감사 수감 지원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문서번호 인재기획과-2924 생산일자 2018-03-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남미라 관리번호 D000003316831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