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작업결과보고서(요금관리시스템-전자고지)

작업결과보고서(요금관리시스템-전자고지) 문서번호 전산정보과-2726 결재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이은주 03/16 한병주 협조 주무관 오경미 작 업 명 전자고지 발송 실패 안내문자 선택발송 기능 추가 작업 일시 2018. 3. 14.(수) ~ 3. 15.(목) 반영 일시 2018. 3. 16.(금) 작업 개요 전자고지 이메일 발송 실패 시, 오류 원인에 따라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안내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여 민원 발생을 줄이고자 함 운영 현황 실패원인에 상관없이 발송가능한 안내 문구가 고정되어, 일시적인 수신 메일 서버 오류 및 네트워크 오류 등으로 발송이 실패한 경우, 고객 문의 및 민원이 발생함. 작업 내용 ○ 작업대상 : 전자고지 이메일 발송이 실패된 사용자 ○ 작업내용 1. SMS문구 관리방식 변경 - 변경 전 : 소스코드에 문구 고정 - 변경 후 : 관리자가 유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시스템에 등록 - 관련메뉴 : [시스템관리 > 기초자료 > 기본문자관리] 결과화면 2. 발송대상별로 SMS문구 선택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변경 전 : [SMS 발송] 기능만 지원 - 변경 후 : [SMS 발송] 버튼 옆에 SMS문구 선택박스 추가 - 관련메뉴 : [시스템관리 > 운영관리 > 전자고지이력] - 결과화면 ○ 작업파일 작업 결과 변경 전 ○ 실패 대상자에게 동일한 SMS 메시지 발생 ○○○(고객번호)님의 전자고지 메일주소인 “○○○”<…@….…>로 요금청구서를 보낼 수 없습니다. 메일주소를 확인하시고 사이버고객센터(i121.seoul.go.kr) 또는 ○○사업소(해당사업소 대표번호)로 변경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후 ○ 오류별 SMS 문구를 선택하여 발송 오류구분 문자 발송 내용 메일주소 및 메일함 오류 ○○○(고객번호)님의 전자고지 메일주소인 “○○○”<…@….…>로 수도요금청구서를 보낼 수 없습니다. 메일주소를 확인하시고 사이버고객센터(i121.seoul.go.kr) 또는 ○○사업소(해당사업소 대표번호)로 변경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등 기타 오류 ○○○(고객번호)님의 전자고지 메일주소인 “○○○”<…@….…>로 수도요금청구서를 발송하였습니다. 메일함을 확인하시고 청구서를 받지 못하신 경우 ○○사업소(해당사업소 대표번호)로 재발송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 업 자 ○ 담당자 : 이은주 ○ 개발자 : 향후 계획 ○ 발송실패 오류 세부 분석하여 오류 분류코드 정비 : ~ 2018. 3. 3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작업결과보고서(요금관리시스템-전자고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2726 생산일자 2018-03-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은주 (02-3146-1580) 관리번호 D0000033165228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