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새봄맞이 대청소 추진 계획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452 결재일자 2018.3.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행정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임지혜 이호영 정종술 03/12 민춘기 협 조 재난관리과장 정동민 예방과장 오용규 현장대응단장 방지호 2018년 새봄맞이 대청소 추진 계획 2018. 3. 12.(월) 성북소방서 (소방행정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2018년 새봄맞이 대청소 추진 계획 「새봄맞이 대청소 기간」을 설정하여 겨우내 쌓였던 찌든 때를 일제히 씻어버리고, 소방관서 청사 및 주변을 대청소함으로써 깨끗한 청사근무환경과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 폐기물관리법 제7조(국민의 책무)에 따라 봄맞이 대청소 실시 ? 市 생활환경과-3284(2018.3.8.)호 『2018년 새봄맞이 대청소 추진계획 알림 및 협조 요청』 ?? 추진기간 : 2018. 3. 13(화) ~ 3. 30(금), 18일간 ◈ 새봄맞이 대청소의 날 지정 ? 3. 21.(수) 08:00 ~ 09:00 ※ 서울시 생활환경과 주관으로 대청소의 날을 지정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봄맞이 가로·골목길 일제 대청소 실시 ?? 참여대상 : 본서 및 안전센터 전 직원 ?? 주요내용 ? (일제 청소기간內) 본서 및 안전센터 청사, 차고 및 화단 등 청소 실시 ? (대청소의 날) 청사 주변 도로, 골목길의 분진·물청소와 거리청소 캠페인 ?? 추진방법 ? 부서별·직원별 청사 내·외 담당구역 지정하여 청소 실시 ? 겨우내 찌든 때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도록 인력 및 장비를 총동원 하여 대대적인 청소실시(락스청소, 물청소 병행) Ⅱ 소방관서 일제 청소 실시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018. 3. 13(화) ~ 3. 30(금), 18일간 ※ 부서별 집중추진 기간 지정하여 실시 ? 참 여 : 전 직원 ? 대 상 : 본서 및 안전센터 건물 및 차고 등 주변 ? 추진내용 : 부서별 담당구역을 지정하여 일제 청소 실시 - (개인별) 대기실 개인사물함, 사무실 집기류 등 주변정리 - (부서별) 사무실 및 담당구역(바닥 포함) 먼지제거 및 묵은 때 제거, 물청소 실시 ※ 각 안전센터는 직원별 담당구역 지정하여 본계획에 준하여 추진할 것 《 정리·정돈 수범사례 》 천막 창고 (제설장비 등, 돈암) 유류 저장소 (돈암) 개인 세면도구 보관함 (돈암) 창고 정리 정돈 (돈암) 휴게장소 캐노피 설치 (돈암) 재활용 분리수거함 (길음) ?? 세부 추진내용 ? 사무실 공통사항 - 개인별·사무실 문서정리, 책상 및 사무집기 등 정리정돈 - 사무실 바닥 얼룩제거, 창문·창틀 먼지제거 - 보관용도에 맞도록 사무용 캐비넷 내용물 정리 등 ? 부서별 담당구역 구분 세부구역 담당부서 추 진 내 용 비 고 옥상 옥상공원 예방과 ○ 화단 낙엽 청소, 정자주변, 탱크주변 청소 5층 안전체험실 홍보교육팀 ○ 교육 기자재, 전시품 먼지제거 ○ 체험실 청소 사회복무요원실 사 행정팀 (사회복무요원) ○ 바닥 청소 및 정리정돈 4층 식당 식당 조리원 공무직(청소) ○ 주방자재 소독 및 주방기기 정리 ○ 식탁 및 바닥 청소 강당 및 홍보창고 소방행정과 ○ 창고 대정리 ○ 강당 바닥 및 단상 청소 상패 진열장 강당 밖 테라스 재난관리과 ○ 바닥 물청소 의소대실 대응총괄팀 ○ 바닥 및 창문, 창틀 청소 ○ 책상 및 소파 먼지제거 3층 화재조사분석실 지휘팀 ○ 바닥 및 창문, 창틀 청소 ○ 기기 등 먼지제거, 정리정돈 서장님실 소방행정과 공무직(청소) ○ 사무실 공통사항 체력단련실 현장대응단 ○ 운동기구 정리정돈, 먼지제거 ○ 바닥, 창문, 창틀 청소 회의실 소방행정과 ○ 바닥 및 창문, 창틀 청소 ○ 책상 등 먼지제거 상황실 지휘팀 ○ 바닥 및 창문, 창틀 청소 ○ 통신기계 먼지제거 당직대기실 구분 세부구역 담당부서 추 진 내 용 비 고 2층 대기실 사용직원 ○ 대기실 이불 등 세탁 및 청소 ○ 개인 사물함 정리정돈 ○ 대기실 내 샤워실 바닥, 벽 청소 북동쪽·남동쪽 화단 (힐링파크, 힐링가든) 현장대응단 ○ 화단 낙엽 청소 ○ 벤치 등 바닥 분진 제거, 물청소 민원실 예방과 ○ 사무실 공통사항 ○ 민원실 내 먼지제거, 환경정비 등 1층 구급대기실 구급대 ○ 대기실 이불 등 세탁 및 청소 ○ 개인 사물함 정리정돈 ○ 대기실 내 샤워실 바닥, 벽 청소 차 고 현장대응단 ○ 개인 안전장구 보관 사물함 정리정돈 (옷걸이 이용) 후 정 현장대응단 ○ 염화칼슘, 제설장비, 모래주머니 등 보관장소 마련 (간이 천막 등 제작) ○ 음식물통, 재활용 통 깔끔하게 정리 ○ 꽃나무 화단 정비 ○ 담배, 쓰레기통 깔끔히 치우기 지하 지하주차장 현장대응단 ○ 바닥, 벽 등 물청소 지하창고 관리부서 (팀) ○ 수관 용도별로 보관(노후수관은 이동용 소방펌프 용으로 전환 ) ○ 홍보교육팀 교육자제 정리(선반에 적치) ○ 경방창고 산불진화용 릴수관 선반에 보관 ○ 불용 방화복은 비상소화장치 등 2벌씩 비치하여 사용 기계실·전기실·감시실 공무직(시설) ○ 기계실, 전기실, 감시실 정리정돈 ○ 엘리베이터 권상기실 청소 기타 외부계단 현장대응단 ○ 수관사용하여 물청소(장화 등 착용) 내부계단 1, 2 공무직(청소) ○ 계단 바닥 찌든 얼룩 등 지우기 각 층 화장실 공무직(청소) ○ 바닥 및 벽 청소 ○ 1층 민원인 화장실 특별히 관리 복도 공무직(청소) 각 층 사용부서 ○ 바닥 및 벽 얼룩, 때 제거 등 Ⅲ 새봄맞이「대청소의 날」운영 ?? 운영일시 : 2018. 3. 21(수), 08:00~09:00 ?? 참 여 : 전 직원(복장 ? 방한복, 활동복, 활동화, 모자) ?? 내 용 : 부서별 청소구역별 물청소 및 대청소 실시 ?? 부서별 청소구역 담당 청소구간 담당부서 인솔자 비고 ○ 본서 정면도로(파리바게트 ~ 청한상가 버스정류장) 소방행정과 재난관리과 행정팀장 ○ 본서 후면도로(교차로 ~ 청한상가 뒤편) 예 방 과 예방팀장 ○ 본서 차고 및 정문·후문 출입구 주변 현장대응단 지휘팀장 ○ 돈암,길음,장위119안전센터 청사 내외 및 인근도로 각 안전센터 각 센터장 ※ 부서별 담당구역 소방행정과 재난관리과 예 방 과 현장대응단 Ⅳ 행정사항 ?? 전 부서장은 새봄맞이 대청소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 부서별 지정된 담당구역에 대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깨끗한 근무환경 조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년 새봄맞이 대청소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성북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452 생산일자 2018-03-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지혜 (925-0902) 관리번호 D000003303350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