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축제 브랜드 강화를 위한축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계획

문서번호 전략기획실-1021 결재일자 2018.3.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서울대공원장 임명경 박상태 유연호 03/06 송천헌 협 조 관리부장 심상원 총무과장 이행용 축제 브랜드 강화를 위한 축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계획 2018. 3. 2.(금)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축제 브랜드 강화를 위한 축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계획 우리 공원의 생태문화 축제를 감성적 콘텐츠로 디자인하고 배포하여 시민과 소통, 축제 브랜드 강화에 기여하고자 함 1 추진 개요 ?? 추진 근거: 2018 축제행사 기본계획 (전략기획실-414호) ?? 추진 목적 ○ 공원 대표 축제를 통합하는 콘텐츠 제작, 축제 브랜드 강화 ○ 콘텐츠의 다양한 활용(배포)으로 공원 이용 활성화에 기여 등 ?? 제작 및 배포 개요 ○ 추진 절차 메인 이미지 디자인 ? 홍보 콘텐츠 제작 (메인 콘텐츠 변형) ? 홍보 콘텐츠 배포 (리플렛, 지하철광고 등) 3월 초순 3월 중순 3월 하순 ~ 5월 중순 ○ 메인 이미지: 계절 흐름에 따라 대표 축제 5건을 파노라마 배열 ○ 홍보 콘텐츠: 메인 콘텐츠의 크기?내용 등 변형, 3종 제작 - 리플렛: 총 5만부(국?영?중문) 제작, 관광안내소 및 여행사 배포 - 전동차 액자형 광고: 2~9호선 전동차 내 약 500면 게시 예정 ※ 서울시 홍보물/디자인 심의회 통과 시, 매체 배정 - 지하철 와이드 광고: 공원과 인접한 유동인구 많은 역사 내 4면 게시 2 메인 이미지 디자인 ?? 디자인 대상 ○ 대 상: 공원의 생태문화 자원을 활용한 축제행사 5건 ※ 어린이날, 추석 등 단순 기념일 행사는 제외 ○ 내 용: 축제 슬로건을 주축으로 축제가 개최되는 장소, 기간(계절),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의 행동 패턴 등 <홍보 대상 축제 내용> 명 칭 기 간 장소 슬로건 벚꽃축제 4.7~4.22 호수둘레길 /동물원 왕벚꽃부터 겹벚꽃까지 벚꽃엔딩은 서울대공원에서 장미원 축제 5.26~6.10 테마가든 천만송이 장미와 함께 장밋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시간 호숫가 영화제 9.8~9.9 호수광장 생태문화공원 속 시네마천국 숲 속 콘서트 10.9 동물원 숲과 문화가 우거진 동물원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동물원 속 미술관 10.9~10.21 동물원 살아있는 동물과 상상 속 동물이 만나는 예술 동물원 ?? 디자인 방향 ○ 감성 디자인 감성디자인: 소비자가 느끼는 막연한 니즈(Needs)뿐만 아니라 원츠(Wants, 욕구)까지 파악?추론하여 개발, 소비자의 선호 감성 유도하는 디자인의 방법 의 적용 - 시민들이 원츠(대공원 주방문 목적 「서울대공원 잠재고객개발 조사 결과보고서」 (2015.12.) : 여가, 기분전환, 휴식) 등 반영 - 생태문화공원에서 시민들이 즐길(상상할) 수 있는 이미지, 색감 등 기획 ○ 이미지 중심의 파노라마 화면 구성 - 계절의 흐름에 따라 오른쪽 방향으로 5건의 축제 주요 이미지 배열 - 직관적 정보 제공을 위해 텍스트는 최소화, 이미지 중심 화면 구성 3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제작물: 리플렛, 전동차액자형광고, 지하철와이드광고 3종 ?? 리플렛 부문 ○ 제작 내용 - 규 격: A4 3단 용지, 두루마리 접지 - 재 질: 미색 모조지 160g - 수 량: 총 5만부 (국문 3만부, 중만 1만부, 영문 1만부 등) - 구 성: 메인 이미지(?~?면)에 추가 내용 부연(?~?면) <리플렛 구성 및 표기 내용> ?면: 대공원 지도 - 간소화 지도 표기 - 축제 개최장소에 축제명 표기 등 ?면: 연간 축제 일정표 - 축제 일정, 장소 등 표기 - 축제 정보르 얻울 수 있는 대공원 SNS 채널 표기 등 ?면: 리플렛 타이틀 ‘다함께, 자연과 하나되어 서울대공원 생태문화축제‘ 표기 ?~?면: 메인 이미지 (5건의 축제 이미지) ○ 배포시기: ’18. 3. 21.(수) 예정 ○ 배 포 처 - 수도권 관광안내소 및 고속도로 휴게소 약 100개소 ? 기관 당 총 200부 우편 발송 (국문 100부, 영문 50부, 중문 50부) -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중국단체관광객 전담여행사 약 160개소 ? 여행사 당 100부 우편 발송 (국문 50부, 중문 50부) - 잔여분은 우리공원, 서울시 및 과천시 유관기관 등에 배치 ?? 전동차 액자형 광고 부문 ○ 제작 내용 - 규 격: 약 514×364mm 내외 - 수 량: 약 500면 ○ 배포시기: ’18. 4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게시 예정 - 서울시 보유 매체 활용으로 심의 결과에 따라 매체 배정 여부 결정 ○ 게 시 처: 서울시에서 배정하는 2~9호선 객차 내 ?? 지하철 와이드칼라 광고 부문 ○ 제작 내용 - 규 격: 약 4,000×2.250mm 내외 - 수 량: 4개면 ○ 배포시기: ’18. 3. 28.(수)부터 약 1개월간 게시 예정 ○ 게 시 처: 공원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 많은 아래 역사 중 해당기간 게시가 가능한 4개 역사 (역사 당 1면) 역 명 호 선 위 치 승차인원(일) 대공원 소요 시간 신도림역 1,2호선 서울 구로구 61,150명 12개역, 33분 소요 고속터미널역 3,7,9호선 서울 서초구 41,111명 7개역, 21분 소요 명 동 역 4호선 서울 중구 39,553명 13개역, 29분 소요 금 정 역 1,4호선 경기 군포시 37,099명 6개역, 18분 소요 사 당 역 2,4호선 서울 동작구 35,896명 4개역, 7분 소요 시 청 역 1,4호선 서울 중구 24,470명 12개역, 34분 소요 승차인원은 ’17년 상반기 서울메트로, 코레일 통계자료에 근거, 평균 산출 <참고 이미지> 전동차 액자형 광고 (객차 내) 지하철 와이드칼라 광고 (역사 내) 4 행정 사항 ?? 예산 배정 및 집행 ○ 소요예산: 22,167천원 ○ 산출내역 구 분 산출기초 금액 집행 방법 콘텐츠 디자인 1,500,000원×1인 1.500천원 일반 지출 리플렛 제작 국문 70원×30,000부 2,100천원 영문 100원×10,000부 1,000천원 중문 100원×10,000부 1,000천원 리플렛 우편발송 5,000원×260개소 1,300천원 전동차 액자형 광고 부착 1,100원×500면 550천원 인쇄 1,200원×500면 600천원 와이드칼라 광고 인쇄 400,000원×4면 1,600천원 수의계약 체결 매체 3,000,000원×4면 배정 (1개월간) 12,000천원 소 계 20,152천원 총 계(부가세 10% 포함) 22,167천원 ○ 예산과목: 서울대공원, 공원이용시민만족도향상, 다양한축제및볼거리 프로그램운영, 공원이용활성화를위한마케팅강화, 사무관리비 ?? 협조 사항 ○ 총무과: 사업 추진을 위한 수의계약 체결 및 정산 등.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축제 브랜드 강화를 위한축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문서번호 전략기획실-1021 생산일자 2018-03-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임명경 (02-500-7022) 관리번호 D00000329832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