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소방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18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추진계획(잠원) 1. 재난관리과-1487(2018.3.1.)호 『2018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점검?정비 알림』와 관련입니다. 2. 잠원119안전센터 2018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추진계획을 다음과 같이 보고합니다. ○ 기 간 : 2018. 3. 13.(화) ~ 2018. 3. 29.(목) (기간중 화, 수, 목요일 09:00~13:00 조사 실시) ○ 대 상 : 공설 500개소 (소화전 498개소, 저수조 1개소, 급수탑 1개소) ○ 점검자 : 각 조별 담당자(붙임2 참조)⇒조별 담당구역 변경됨. ※ 주간 근무자 일제조사, 비번 근무자 출동대기(야간 근무 후 대기) 원칙 3. 추진사항 및 행정사항 - 관내 모든 공설 소방용수시설 출수점검 - 급격한 스핀들 조작금지(수질오염으로 민원발생소지 방지) - 소화전 밸브, 제수밸브 순으로 개방, 잠금은 역순(녹수 상수도 배관 유입방지) - 수리표찰 투입 예정, [붙임6] 서식에 의거 보고 표찰은 인편 전달 - 119안전센터장은 안전교육 및 복장점검 철저(활동복, 기동모) - 초과근무 및 출장 시 시간준수(일제점검 기간 중 감찰 점검 예정) - 경미한 사항 즉시시정, 현장조치 불가능 사안 보수 의뢰(취합 후 본서담당에게) - 고장정도가 심하여 보수비가 신설비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 폐전의뢰 - 시설물 매몰?파손, 수압상태(배수,퇴수) 등 확인 - 소방용수카드 변동사항 및 노후 소화전(30년 이상) 점검 및 등급 재분류 - 소방용수시설 장애가 되는 주차구획선,도로·수도공사 현황파악 등 - 점검 후 변경내용은 소방행정정보시스템에 수정 입력 - 용수조사는 팀원 전체가 동시에 실시하며 지리조사 병행실시 - 각 팀장 및 조장은 안전사고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 - 조사완료시 각 조별로 붙임2,3,4,5,6,7 작성 후 전체취합 본서보고 붙임 1. 2018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계획 1부. 2. 소방용수시설 점검결과 보고 서식 1부. 3.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 서식 1부. 4. 노후소화전 리스트 1부. 5. 주차구획선 정비 요청 대상 보고 서식 1부. 6. 수리표찰 보고 서식 1부. 7. 소방용수시설 고장발생 보고 서식 1부. 8. 2018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일정 1부. 끝. 잠원119안전센터장 서무담당 전흥일 진압1팀장 김삼현 119안전센터장 03/05 홍성모 협조자 시행 잠원119안전센터-1003 ( ) 접수 ( ) 우 06593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29길 6 / fire.seoul.go.kr/seocho 전화 02-3473-0119 /전송 02-3486-2729 / hijeo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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