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문서번호 경제정책과-2538 결재일자 2018.3.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도시제조업팀장 경제정책과장 경제기획관 정소연 김근태 김경탁 03/02 김태희 2018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2018. 2. 경제진흥본부 (경제정책과) 2018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종로귀금속특정개발진흥지구 기업지원시설인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주얼리 산업을 활성화하고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함 1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전략산업 육성 및 기업지원에 관한 조례 제13조, 제23조 ○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제4조, 제6조 ○ 산업 및 특정개발진흥지구 활성화 계획(시장방침 제254호) 2 센터현황 ○ 위 치 : 종로구 서순라길 83(권농동 190-2) ○ 규 모 : 연면적 450㎡(지상2층, 지하2층) ○ 용 도 : 2F 플라워숍&판매, 1F 판매·전시, B1 전시, B2 사무공간 ○ 추진방법 : 신축(※ 건립비 토지, 건물 4,923백만원) ○ 개 관 일 : 2017. 6. 26. ○ 운영방법 : 민간위탁(수익창출형) - 협약기간 : 2017.3.2. ~ 2020.3.1.(3년) - 운 영 자 : ㈜주얼리문화공간사이 - 운영인력 : 2명(대표 1, 대리 1) 3 ’17년 추진성과 5월 - 입점 브랜드 모집 7월 - 온라인 H-mall 입점 8월 - SNS 마케팅 9월 - 롯데닷컴 입점 10월 - GS-SHOP 입점 12월 - 주얼리위크 참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팝업 진행 ○ 2017년 매출 실적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합계 온라인매출 36% 오프라인매출 64% ?합계 4 추진방향 ○ 국내 유망 신진디자이너 및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여 급변하는 주얼리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의 성장을 견인 ○ 백화점 매장 입점을 통한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 및 인지도 상승 제고 ○ 마케팅 전략 기획, 홍보채널 선정, 컨텐츠 제작 등을 통하여 스페이스 42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홍보 효과 극대화 5 세부 운영계획 ?? 신규 브랜드 입점 ○ 연단위 브랜드 입점을 통해 신규 브랜드 입점 기회 제공 및 입점 브랜드간의 경쟁력 강화 - 매년 42개 입점 브랜드 구성을 통하여 숫자 마케팅(42, 사이) 진행 - 주얼리 문화 공간 사이내 전시 공간 제공 및 판매 지원 -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점 및 판매 및 다양한 마케팅 지원 ○ 진행절차 신청 접수 ? 1차 서류 전형 ? 결과 발표 ? 2차 면접 ? 결과 발표 ? 계약 ▶ 소요예산 : (입점 광고 및 평가비용) ?? 백화점 매장 운영 ○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인지도 및 공신력 상승 및 입점 브랜드의 자부심 부여 - 백화점명 : 현대백화점 천호점 - 입 점 일 : ’18.3.20(예정) ※ 매장 현황도 스페이스42 현대백화점 천호점 도면 ▶ 소요예산 : (매장 인테리어 및 소집기 제작 등) ?? 광고&마케팅 및 비주얼 콘텐츠 제작 ○ 스페이스 42만의 독창적인 운영 구조, 입점 브랜드 소개, 프로모션 등을 콘텐츠화 하여 홍보 효과 극대화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파워블로그 운영 및 SNS 광고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 H몰, 롯데닷컴, CJ MALL, GS SHOP, SSG 등 대형 온라인몰 광고 -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및 스페이스 42 홍보를 위한 연예인 협찬 PPL 진행 ▶ 소요예산 : (광고비) ?? 자체 제품 개발 및 판촉 ○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판촉, 프로모션 진행을 입점 브랜드를 활용하여 공모전을 통한 제품 개발, 자체 사은품 제작 - 주얼리와 플라워를 주제로 자체 브랜드 전달 제품 개발을 위한 공모전 진행(연 2회) - 브랜드 감성 전달을 위한 자체 제작 사은품 기획을 통한 고객 서비스 제공 ▶ 소요예산 : (공모전 및 제품 제작) 공모전 진행 이미지 및 방법 ?? 플라워숍 운영 ○ 주얼리와 플라워 결합 상품을 통한 이미지 강조 및 원데이 클래스 및 취미반을 통해 부가 매출 창출 - 원데이 및 취미반 클래스 운영 등 오프라인 판매 및 자사몰 운영을 통한 온라인 판매 ▶ 소요예산 : (플라워숍 용역비) ?? ’18년 매출 목표 : (단위: 천원) 목표 매출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합계 주 얼 리 오 프 라 인 space42 현대 백화점 온 라 인 space42 입점몰 소계 플라워 ※ 수익금은 다음연도 사업비로 사용(수익창출형 민간위탁) 6 사업예산 ?? 총 사업비 : 400,000천원 ○ 사업비 세부내역 : 서울형 특화산업지구 지정·운영(민간위탁금) (단위:천원) 구 분 세부 사업명 사업 내용 예산액 사업비 신규브랜드 입점 - 18년 신규 브랜드 입점 관련 진행 백화점 매장 운영 - 매장 인테리어 및 소집기 제작 - 홍보 인건비 - 기타비용(전화, 인터넷, 물류, 비품 비용) 광고&마케팅 - 바이럴 마케팅 - 온라인 몰 광고 - 홍보 대행사 & PPL 자체 제품 개발 - 공모전 진행(1회) - 제품 제작(2회) 판촉 - 판촉 관련(인쇄물, 사은품, 패키지) 개발 비주얼 콘텐츠 제작 - 월별 메인 기획 비주얼 제작 플라워숍 - 플라워숍 용역비 소 계(①) 운영비(②) 인건비 기타 운영비(청소 용역, 전기료, 주차창 사용료 등) 총 계 ①+② 400,000 ?? 사업비 일부를 운영비로 편성 ○ 사 유 - 시설개관 초기에 100% 수익창출형으로 운영하기에는 경영 압박이 큰점을 감안하여, 사업비의 일부()를 운영비로 사용하도록 요청 ○ 변경(승인) 금액 : ○ 조치계획 - 위수탁협약서 위수탁조건의 일부 개정을 통해 운영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운영비로 사용하도록 승인 <운영비 사용 법률 자문 결과> 기 관 명 자 문 의 견 법무법인 태영 협약서 제6조(협약내용 갱신) 규정에 따라 지원한 예산의 일부를 사업비가 아닌 운영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협약 내용을 변경할 수 있음 법무법인 양재 협약서 제6조(협약내용 갱신)에 의해 수탁기관과 합의를 하여 기존의 위수탁 협약의 내용을 일부 변경 할 수 있음 7 향후계획 ○ ‘18. 2월~10월 : 운영예산 교부(분기별) ○ ‘18. 3월 : 협약서 일부 개정 및 공증 ○ ‘18. 11월 : 민간위탁 사무 지도점검 ○ ‘18. 12월 : 회계검사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경제정책과
문서번호 경제정책과-2538 생산일자 2018-03-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소연 (02-2133-5257) 관리번호 D0000032964388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지역경제활성화 > 도시형제조업육성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