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2018년 홍보 추진 계획(안)

문서번호 학예과-1147 결재일자 2018.2.2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학예과장 운영부장 서울시립미술관장 이정미 서주영 기혜경 02/23 최효준 협 조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2018년 홍보 추진 계획(안) 2018. 2 학예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지역 커뮤니티에 기반한 북서울미술관 홍보 추진 계획(안) ?지역 특성화에 부합한 기획 전시, 전시와 연계한 열린 교육 및 문화행사 등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유도 ?연령대별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의 다양화 추진으로 시민참여 활성화와 커뮤니티 기반의 지역 거점 공공미술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함 1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18. 1. ~ 12. 사업내용 ?북서울미술관 기획 전시, 교육, 문화행사 등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한 홍보 강화 - 홍보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전시 등에 대한 홍보 강화 ?지역적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의 다양화 - 페이스북,유튜브,블로그 등 SNS 홍보 채널 운영 활성화 - 연령대별 정보 수집을 고려한 맞춤형 홍보 추진 ?인근 유관기관 및 MOU 체결기관과 홍보 협력 강화 - 유관기관 내부 인트라넷 활용, 홍보물 비치 및 게시 - 북서울미술관 홍보영상 상영 협조 소요예산 : 79,000천원 2 추진방향 북서울미술관 지역적 특성에 맞는 다각적인 홍보 채널 구축 및 운영으로 커뮤니티 기반의 지역 거점 공공미술관으로서의 자리매김 전시 연계 교육 및 전시실 문턱을 낮추는 문화행사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이 전시와 자연스럽게 만나는 기회 제공. 이를 통한 전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유도 효율적인 홍보 추진을 위한 기관,부서,사업 담당간 소통 강화 - 인근 유관기관 및 MOU 체결 기관간 - 미술관 본관?분관 홍보 부서간 - 전시, 교육, 문화행사 등 사업 담당?홍보 담당간 미술계 대상 전시 홍보 추진 ? 주요 미술계 기관 및 인사 대상 초청장 발송 ? 미술 포털 및 미술 전문잡지 전시 광고 게재 ?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TV, 신문, 등 대중매체 홍보 ? 기자간담회 운영 등 3 세부추진계획 SNS 홍보 채널 구축 및 활성화 ? 북서울미술관 블로그 활성화 - 블로그 운영 : 교육홍보과와 협의 - 청소년 자원봉사자 모집·운영으로 활용 범위 확대 : 운영과와 협의 - 10대 청소년부터 60대 이상 어르신에 이르는 연령대별 블로거 선발 ?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한 홍보 이벤트 추진 - 전시, 교육, 문화행사 담당별 콘텐츠 개발 - 지역 특화된 북서울미술관의 연령대별 사례 만들기 등 인근 유관기관 및 MOU 체결기관과 홍보 협력 강화 ?미술관 홍보물(리플릿, 포스터 등) 비치 및 게시 ?기관별 내부 인트라넷 활용 및 북서울미술관 홍보영상 상영 협조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대시민 밀착형 홍보 ?북서울미술관 버스쉘터 홍보(20회 이상) ?옥내외 현수막 제작 및 설치(10회 이상) ?종합홍보리플릿 제작 및 배부(50,000부) ?대내외 협력 강화를 위한 홍보 기념품 제작 및 활용(3종 이상) 기획 전시별 추진 ?주요 미술계 기관 및 인사 대상 초청장 발송 ?미술 포털 및 미술 전문잡지 전시 광고 게재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TV, 신문 등 대중매체 홍보 ?기자간담회 운영 등 4 행정사항 소요예산 : 79,000천원 과목구분 예산액(천원) 산출내역 사무관리비 75,000 ?홍보물(배너, 리플릿 등) 인쇄, 기념품 구매 지하철 광고 등 공공운영비 2,000 ?홍보 리플릿 등 유관기관 배부 시책추진비 2,000 ?홍보 추진 간담회 ?예산과목:문화예술 진흥, 북서울미술관 운영, 북서울미술관 홍보강화 운영과 협조 사항 ? 다목적홀 행사 운영시 홍보 영상 상영 협조 ? 청소년 자원봉사 모집 및 운영에 관한 사항 ? 북서울미술관 홍보 시설물에 홍보물 게시 협조 등 (미디어보드, 키오스크, 버스쉘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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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2018년 홍보 추진 계획(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북서울미술관 학예과
문서번호 학예과-1147 생산일자 2018-02-2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정미 (02-2124-5216) 관리번호 D0000032879987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미술관운영 > 미술관홍보운영 > 홍보및행사기획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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