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7017 “사람길이 열리면 경제가 살아납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시민봉사담당관 (경유) 제목 서울시 스마트 불편신고앱 운영 관련 협조 요청 1. 우리단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쉽고 간편한 범죄신고를 위해 ‘스마트 불편신고’ 앱을 활용하여 ‘민생사범 신고’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2. 현재 범죄관련 신고가 들어오면 120 다산콜센터 상담사가 민생사법경찰단으로 응답소를 통해 민원을 배정하고 있으나 우리단 관련사항이 아닌 민원들이 다수 접수되고 있습니다. 3. 그중 불법 대부업 관련 민원의 경우 미등록업체에 대한 수사는 우리단이 실시하고 있으나, 불법대부업 전화번호 이용정지 등 강제적 조치를 비롯한 불법 대부업 광고 모니터링은 공정경제과에서 총괄하고 있습니다. 4. 우리단에 불법 대부업 광고 민원(전단지 배포)이 접수될 경우, 이를 ‘일반민원’ 유형으로 공정경제과로 이관요청을 하고 있으나 현재 공정경제과에서는 관련된 민원들은 ‘현장민원’으로 처리하고 있는바 일반민원과 현장민원의 처리방식이 달라 행정비효율성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5. 이에 120 다산콜센터 상담사가 불법 대부업 광고관련 민원 접수시 현장민원으로 우리단이 아닌 공정경제과로 바로 배정하거나 우리단으로 배정될 경우 시스템상 현장민원으로 분류 가능토록 시스템 개선을 검토 요청드립니다. 끝. 민생사법경찰단장 수사관 양영 민생수사총괄팀장 이병욱 민생수사1반장 02/23 김영기 협조자 민생대책팀장 윤정권 시행 민생사법경찰단-3532 ( ) 접수 ( ) 우 / 전화 /전송 / / 대시민공개
14693134
20210925210021
본청
민생사법경찰단-3532
D0000032876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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