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8년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등 일제점검·정비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소방활동 자료조사 등에 관한 규정(소방청 제2호) 나. 재난대응과-2110(2018.1.29.)호“본부장 요청·훈시사항 강조 알림” 다.재난대응과-3640(2018.2.19.)호“2018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알림” 2. 위와 관련 해빙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등에 대한 일제점검(정밀조사)·정비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리니, 시행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가. 기 간 : 2018. 3. 1. ~ 3. 31. (1개월) 나. 점검대상 : 총 2,588개소 ※ 소방용수시설(공설) 2,435, 비상소화장치 113, 비상소방용수 4, 소방차 통행로 20, 태양광 조명블럭 16 다. 점검내용 1) 소방용수시설 상태 및 출수 여부 2) 노후소화전 점검 3) 주차구획선 내 소화전 설치 실태 파악 4) 통행로 노면표시 및 태양광 조명블럭 점검 ※ 태양광 조명블럭 고장발생시 하자보수 기간(1년)경과 전에 하자보수 받도록 조치 라. 세부계획 : [붙임1] 참조 3. 행정사항 가. 각 부서는 별도 세부계획 수립 실시 및 결과 보고 2018.2.28.(수)까지 나. 주간 근무자 일제조사, 비번 근무자 출동대기 원칙 준수(4시간 이내 초과근무 인정) 다. 소방용수시설 점검 시 밸브 개폐 작업 시 주의사항 숙지하여 점검 실시 라. 일제조사 결과 제출은 [붙임2,3] 2018.4.03.(수)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1부 2.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부서명) 1부 3. 노면표시 및 태양광조명블럭 일제조사 결과(부서명) 1부. 4. 노후소화전관리카드(1988.1.1.이전) 1부 5. 교대제 근무자 소방활동 지침 1부(참고용). 6. 소화전 개폐 시 주의사항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염리119안전센터장,서교119안전센터장,성산119안전센터장,공덕119안전센터장,상암119안전센터장 담당자 문성호 대응총괄팀장 김상현 재난관리과장 02/22 이은와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1363 ( ) 접수 ( ) 우 04098 서울특별시 마포구 창전로 76 / 전화 02-715-4119 /전송 02-3275-3119 / 2012111248@seoul.go.kr / 부분공개(5)
14684211
20210925210943
본청
재난관리과-1363
D00000328693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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