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회신(어르신대상 스마트폰 문의 창구 개설 요청)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회신(어르신대상 스마트폰 문의 창구 개설 요청) 님 안녕하십니까? . 님께서는 노인복지시설에 어르신대상 컴퓨터, 스마트폰 등 사용법에 대해 궁금한점을 문의할 수 있는 창구 개설 요청에 대해 건의하셨습니다. 현재 서울노인복지센터(종로구 경운동 90-3 소재, 3호선 안국역 5번출구 방향)에서는 젊은 세대와 어르신들 간 세대통합 및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스마트폰 알리미’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활용이 가능한 젊은 청년 자원봉사자가 어르신에게 스마트기기 등을 이용하시다가 궁금한 사항을 1:1로 알려주는 형태로 주 1~2회 운영되고 있으며, 1회 평균 약 60여명의 어르신들이 이용 중이며 봉사자가 많은 주말에는 100명 정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이용 문의는 서울노인복지센터(02-6220-8601)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올해 19개 시립노인복지관을 통해 스마트폰 교육 편성, 노-노강사 양성, 외부기관(KT 등) 전문강사 지원 등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노인복지 서비스 향상에 소중한 의견주신 님에게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함께 하시길 기원 합니다. 끝. ★주무관 유태석 인생이모작정책팀장 강재신 인생이모작지원과장 02/21 김혁 협조자 시행 인생이모작지원과-208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2133-7799 /전송 / taeseok7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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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회신(어르신대상 스마트폰 문의 창구 개설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인생이모작지원과
문서번호 인생이모작지원과-2081 생산일자 2018-0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유태석 (2133-7799) 관리번호 D000003285576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