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7년 희망광고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022 결재일자 2018.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통지원팀장 시민소통담당관 이병문 이영배 02/09 유재명 ’17년 희망광고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보고 2018. 2. 8(목)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17년 희망광고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보고 ’17년 희망광고 참여 단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만족도 등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향후 희망광고 사업추진에 활용 1 개 요 가. 근거 법령 :「홍보매체 시민개방에 관한 조례」제3조 제3항 나. 조사 기간 : ’18. 1. 5(금) ~ 1.19(금) ※15일 간, e-mail 활용 다. 조사 대상 : 35개 단체 및 기업(’16년 15개, ’17년 20개) 라. 설문 참여 : 31개 단체 및 기업(’16년 14개, ’17년 17개) 마. 조사 내용 : 희망광고에 대한 만족도 및 평가·의견 등 2 조사 결과 가. 요 약 나. 세부 조사결과 1) 희망광고 인지경로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31 100 27 100 포스터 2 6.5 6 22.2 시 홍페이지 13 41.9 11 40.7 SNS 6 19.4 5 18.5 언론방송 4 12.9 1 3.7 포털사이트 1 3.2 2 7.4 기타 5 16.1 2 7.4 - - 기타 인지경로는 지인 및 업무관련자의 소개 등 2) 광고 내용에 대한 만족도 가) 디자인 만족도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31 100 27 100 매우 만족한다 12 38.7 12 44.4 만족하는 편이다 17 54.8 12 44.4 별로 만족하지 않는다 2 6.5 2 7.4 전혀 만족스럽지 않다 0 0 1 3.7 - - 나) 광고매체 종류에 대한 만족도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31 100 27 100 매우 만족한다 7 22.6 11 40.7 만족하는 편이다 17 54.8 12 44.4 별로 만족하지 않는다 7 22.6 3 11.1 전혀 만족스럽지 않다 0 0 1 3.7 - 다) 광고수량에 대한 만족도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31 100 27 100 매우 만족한다 4 12.9 5 18.5 만족하는 편이다 23 74.2 14 51.9 별로 만족하지 않는다 4 12.9 8 29.6 전혀 만족스럽지 않다 0 0 0 0 - - 라) 광고기간에 대한 만족도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31 100 27 100 매우 만족한다 9 29.0 10 38.5 만족하는 편이다 18 58.1 12 46.2 별로 만족하지 않는다 4 12.9 3 11.5 전혀 만족스럽지 않다 0 0 1 3.8 - 3) 광고 효과에 대한 만족도 가) 희망광고 효과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29 100 26 100 매우 많았다 3 10.3 6 22.2 어느 정도 있었다 19 65.5 13 48.1 별로 없었다 6 20.7 7 25.9 전혀 없었다 1 3.4 1 3.7 - - 나) 기업 인지도 향상(영세상공인 등) <인지도 향상 여부> <인지도 증가 정도> 구분 갯수 비율(%) 구분 갯수 비율(%) 계 13 100 계 7 100 매우 많이 증가했다 1 7.7 10% 미만 2 28.6 어느 정도 증가했다 7 53.8 10 ~ 20% 4 57.1 별로 증가하지 않았다 5 38.5 20 ~ 30% 1 14.3 전혀 증가하지 않았다 0 0 30 ~ 40% - - - 다) 기업 상품판매량 변화(영세상공인 등) <상품판매량 변화 여부> <상품판매량 증가 정도> 구분 갯수 비율(%) 구분 갯수 비율(%) 계 13 100 계 6 100 매우 많이 증가했다 - - 10% 미만 2 33.3 어느 정도 증가했다 6 46.2 10 ~ 20% 2 33.3 별로 증가하지 않았다 7 53.8 20 ~ 30% 2 33.3 전혀 증가하지 않았다 - - 30 ~ 40% - - - 라) 단체 인지도 향상(비영리 민간단체 등) <인지도 향상 여부> <인지도 증가 정도> 구분 갯수 비율(%) 구분 갯수 비율(%) 계 18 100 계 13 100 10% 미만 4 30.8 매우 많이 증가했다 1 5.6 10 ~ 20% 5 38.5 어느 정도 증가했다 11 61.1 20 ~ 30% 2 15.4 별로 증가하지 않았다 6 33.3 30 ~ 40% 1 7.7 전혀 증가하지 않았다 - - 무응답 1 7.7 - 마) 단체 시민참여 변화(비영리 민간단체 등) <시민참여 변화 여부> <시민참여 증가 정도> 구분 갯수 비율(%) 구분 갯수 비율(%) 계 18 100 계 11 100 10% 미만 2 18.2 매우 많이 증가했다 1 5.6 10 ~ 20% 4 36.4 어느 정도 증가했다 8 44.4 20 ~ 30% 2 18.2 별로 증가하지 않았다 9 50.0 30 ~ 40% - - 전혀 증가하지 않았다 - - 무응답 3 27.3 - 4) 희망광고 사업에 대한 평가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31 100 26 100 매우 잘했다 16 51.6 16 61.5 잘 한 편이다 14 45.2 10 38.5 잘못한 편이다 1 3.2 0 0 매우 잘못했다 0 0 0 0 - · · - 5) 향후 희망광고 사업에 대한 제언 구분 ’17년 ’16년 갯수 비율(%) 갯수 비율(%) 계 30 100 26 100 선정기업(단체) 확대 5 16.7 6 23.1 홍보매체 확대 19 63.3 14 53.8 현재 유지 6 20.0 6 23.1 - 3 ’18년 반영사항 <참고> ’17년 하반기 인쇄매체 배정현황 매 체 수 량(면) 규 격 계 7,029 전동차모서리 6,940 750×260mm, 아트지 300g 가로판매대 45 2500×900mm, 그레이켈지 버스승차대 44 960×1,870mm, 리무벌 <참고> ’17년 하반기 영상물매체 현황 ?시민게시판(1) ?지하철 미디어보드(5) : 광화문역, 여의나루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회현역, 충정로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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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 희망광고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022 생산일자 2018-02-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병문 (02-2133-3923) 관리번호 D00000327973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시책홍보기획및관리 > 민간기업매체홍보협력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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