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미세먼지 대책 및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시민 소통 계획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031 결재일자 2018.2.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통기획팀장 시민소통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임지숙 김규리 유재명 02/09 유연식 협 조 뉴미디어담당관 신병규 『미세먼지 대책 및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시민 소통 방안 2018. 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미세먼지 대책 및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시민 소통 방안 미세먼지의 심각성 및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조성하여 미세먼지 비상대책에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제고하고자 함 1 추진 전략 ○ ‘서울형 비상저감조치’ 필요성·당위성 확산을 위한 대응메시지 집중홍보 ○ 대중교통 이용·차량2부제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민 동참 호소 2 핵심 메시지 및 기본 콘텐츠 ?? 미세먼지 저감대책 필요성·당위성 환기 ○ 핵심메시지 ? 미세먼지는 또 하나의 재난입니다 【 5종 시리즈형 포스터 】 ?? 대중교통이용 시민동참 호소 ○ 핵심메시지 ? 버스·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이 미세먼지 해결사! 【남아형】 【여아형】 3 시민소통 실행 방안 □ 가용 오프라인 매체 활용, 미세먼지 정보 제공 및 시민참여 독려 ○ (영상매체) 옥외전광판 등 32,489개소 - 옥외전광판(108), 지하철 영상(27,844), 버스 정류장 및 TV(4,530) 등 ○ (인쇄매체) 지하철 · 버스 등 활용, 참여시민 응원메시지 전파 - 지하철역 5종 게시판, 전동차 내부(액자형 · 출입문스티커), 버스 모서리 등 ○ (음성매체) 통화연결음, 버스음성안내 등 □ 뉴미디어 매체 활용 시민행동 요령 등 구체적 정보 제공? 확산 ○ 다양한 콘텐츠 기획·제작, 시민공감 및 온라인 매체활용 극대화 - (카드뉴스) 시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드뉴스 제작·확산 ??미세먼지 심각성, 미세먼지 원인물질 팩트 체크, 대중교통 이용 동참 등 - (기획기사) 전문가 기고, 체험 후기 및 상세 안내 등 ??발령안내, 시민행동요령, Q&A, 대기환경분야 전문가 기고, 시민의 체험후기 - (영상) 기획영상 제작 및 현장스케치 영상 등 제작?배포 ○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미세먼지 관련 토탈 정보’ 제공 - 미세먼지 대책 영상, 대중교통 이용팁, 시민행동요령 등 제작 콘텐츠 일괄 제공 - 민간포털 ‘서울’ 관련 단어 검색 → 특별페이지 연계 ??검색어 : 서울, 서울시, 서울 미세먼지 저감, 서울 미세먼지 저감대책 등 □ 지속적으로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 확대 ○ 포스터 제작, 전방위 배포(주민자치센터, 市 산하기관 게시판 등) ○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SNS 캠페인, 민간포털 공동 캠페인 등 추진 ○ 영향력있는 유명인사(홍보대사 등) 협업, tbs 라디오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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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대책 및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시민 소통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031 생산일자 2018-02-0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지숙 (02)2133-6424) 관리번호 D000003279732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시책홍보기획및관리 > 홍보계획수립및홍보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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