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신성장산업과-1345 결재일자 2018.2.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신성장정책팀장 신성장산업과장 김용구 한정훈 02/09 김상춘 협조 주민지원팀장 홍기관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2기 운영결과 및 우수활동자 표창계획 2018. 2. 경제진흥본부 (신성장산업과)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2기 운영결과 및 우수활동자 표창계획 G밸리 홍보를 위해 구성?운영된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 2기”의 운영 결과와 이에 따른 우수활동자 표창 계획임 Ⅰ G프렌즈 운영결과 G프렌즈 2기 운영 개요 ○ 운영목적 : G밸리 인식 제고 및 이미지 개선을 위한 SNS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마케팅 등 수행 ○ 운영기간 : ’17. 5. ~ ’17. 12. - G프렌즈 2기 모집 : ’17.4.6~4.27 - G프렌즈 2기 선정(18명) 및 발대식 : ’17.5.12. - G프렌즈 2기 활동 : ’17.5.12~12.21 - G프렌즈 2기 해단식 : ’17.12.21. ○ 활동인원 : 12명(※ 선정인원 18명에서 중도탈락자 발생하여 12명 활동) - 콘텐츠 제작 및 SNS 운영 경험이 풍부한 대학생 및 직장인 ○ 활동내용 - 매월 기획회의 참석 : 팀별/개인별 미션 수행계획 논의 등 - 월 1회 팀 미션(기업 탐방 포함)과 개인 미션 수행 - 미션 수행 결과물 및 보고서 제출 : 콘텐츠 제작 후 매체별 홍보 ○ 운영프로세스 월간회의 ? 미션 계획안 제출 ? 미션수행 ? 포스팅 ?매월 첫째주 정기회의 ?다음 달 미션 안내 ?익월 계획안 제출 ?계획안 피드백 ?미션 수행 및 결과 제출 ?미션 원고 SNS 업로드 G프렌즈 2기 운영 결과 ○ 활동 미션 : 총 93건, 약 11만 7천여 명 방문 구분 내용 콘텐츠 형식 및 기준 팀 격월 1회, 미션에 대한 주제 선정 후 팀 미션 수행 ?원고 : 1200자 이상, 사진 8장 이상 ?영상 : 1~3분 이내 영상 ?웹툰 : 4컷 이상 ~10컷 이내 ?카드뉴스 : 8~12장 분량 이미지 개인 월 1회, 개인미션 주제에 맞는 콘텐츠 제작 기업탐방 G밸리 내 기업 탐방 인터뷰 ○ 월별 미션 내용 월 개인 미션 팀 미션 주제 미션 기업탐방 5월 내가 본 G밸리 - - 6월 G밸리에서 친해지길 바라 G밸리 여름 몸보신 맛집 - 7월 G밸리에서 여름나기 - ㈜이지서티 인터뷰 ㈜이오이스 인터뷰 8월 G밸리 일상 담기 G밸리 Week 사전홍보 NOKNOK 인터뷰 ㈜트루바인 인터뷰 9월 G밸리에서 추석준비를 G밸리 Week 생생후기 ㈜유진로봇 인터뷰 10월 G밸리 이색공간을 찾아라! - ㈜라톤테크 인터뷰 11월 블랙프라이데이 G밸리 - - 12월 G프렌즈 활동을 끝내며 우리의 G프렌즈 활동기 - ○ 월별 우수(상위) 콘텐츠 월 콘텐츠 누적 조회 수 (’17.12.26.) 5월 G밸리의 숨은 명소 찾기 프로젝트 : 구로항동철길 & 푸른수목원 4,226 6월 G밸리에서 하루동안 놀아보기 2,043 7월 어서와! 돔 구장은 처음이지!? G밸리 옆 고척스카이돔!! 5,608 8월 구로시장 영프라자 이색데이트-G밸리에서 친해지길 바라! 4,984 9월 G밸리에서 가장 특별한 떡볶이를 먹는 방법 2,601 10월 G밸리 숨겨진 맛집! 1,762 11월 G밸리 가성비 맛집 3,372 12월 “G밸리 블랙프라이데이”-아울렛 숨겨진 공간 찾기! 아케이드 코리아 게임장 1,621 ○ 콘텐츠 분석 - G밸리 자체 보다 ‘명소’, ‘맛집’ 같은 주제에 관심도가 높음 - 월별 우수콘텐츠 모두 원고 형태로 영상보다 사진 ‘포스팅’이 높은 반응 - 나들이(5월), 프로야구(7월), 블랙프라이데이(12월) 등 시즈널한 소재가 인기가 높음 - 반응이 높은 ‘맛집’ 콘텐츠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상업성 배제한 정보전달 필요 ○ 자료 사진 영상 콘텐츠 사진 원고 포스팅 G밸리 기업 탐방 G프렌즈 2기 설문 실시(주요 내용) ○ 참여 동기 - G밸리에 관심(G밸리 인식 개선, G밸리 역사, 산업단지에 관심 등) - 대외 활동 경험 기회 ○ 취재 장소 및 주제 제안 - 좀 더 복잡하고 참신한 미션(야외 설문조사, 캠페인 활동 등) - 기업탐방 미션 횟수 확대 - 맛집 제외한 G밸리 숨겨진 명소(전통시장, 구 문화센터 등) ○ G프렌즈 운영 개선 건의 사항 - 팀원 간 친목 도모 프로그램 마련(체육대회 등 단체활동) - 관심분야가 비슷한 사람으로 팀 구성 Ⅱ 표창 계획 ○ 관련근거 : 서울특별시 표창조례 제8조(상장 수여대상) 제2호 ○ 훈 격 : 서울특별시장 ○ 표창대상 : 최우수팀 1팀, 개인(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 선정기준 : 개인/팀미션 수행과 콘텐츠 성과점수가 우수한 자 구분 기 준 시상 내역 팀 - 팀미션 제출 횟수 - 팀원 참여도 최우수팀 1팀 개인 - 페 널 티 : 월간회의 결석 - 가 점 : 성과(주요포털 메인화면 노출 등) 최우수상 1명 우 수 상 5명 ○ 평가 결과 구분 A팀 B팀 C팀 팀 7.8점 6.9점 8점 개인 선혜민(51점) 남혜지(50점) 이지민(19점) 심해수(15점) 마유리(24점) 서인효(20점) 강동우(0점) 김기혁(-7점) 황인(37점) 김단아(-12점) 최용비(-13점) 박정연(-30점) ○ 선정 결과 - 최우수팀(1팀) : C팀(황인, 최용비, 김단아, 박정연) - 최우수상(1명) : 선혜민 - 우 수 상(5명) : 남혜지, 황인, 마유리, 서인효, 이지민 Ⅲ 향후 일정 ○ ’18. 2. . 서울특별시장 상장번호 부여 요청(자치행정과) ○ ’18. 2. 7. 시장 직인날인 요청(정보공개정책과) ○ ’18. 2. 8. 상장 및 활동인증서 제작 및 우편발송 붙임 1. G프렌즈 설문조사 결과 1부. 2. G프렌즈 활동 점수 현황 1부. 3. 상장(안) 1부. 4. 활동인증서(안) 1부. 끝.
14614315
20210925222953
본청
신성장산업과-1345
D000003279334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