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 2기운영결과 및 우수활동자 표창계획

문서번호 신성장산업과-1345 결재일자 2018.2.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신성장정책팀장 신성장산업과장 김용구 한정훈 02/09 김상춘 협조 주민지원팀장 홍기관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2기 운영결과 및 우수활동자 표창계획 2018. 2. 경제진흥본부 (신성장산업과)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2기 운영결과 및 우수활동자 표창계획 G밸리 홍보를 위해 구성?운영된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 2기”의 운영 결과와 이에 따른 우수활동자 표창 계획임 Ⅰ G프렌즈 운영결과 G프렌즈 2기 운영 개요 ○ 운영목적 : G밸리 인식 제고 및 이미지 개선을 위한 SNS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마케팅 등 수행 ○ 운영기간 : ’17. 5. ~ ’17. 12. - G프렌즈 2기 모집 : ’17.4.6~4.27 - G프렌즈 2기 선정(18명) 및 발대식 : ’17.5.12. - G프렌즈 2기 활동 : ’17.5.12~12.21 - G프렌즈 2기 해단식 : ’17.12.21. ○ 활동인원 : 12명(※ 선정인원 18명에서 중도탈락자 발생하여 12명 활동) - 콘텐츠 제작 및 SNS 운영 경험이 풍부한 대학생 및 직장인 ○ 활동내용 - 매월 기획회의 참석 : 팀별/개인별 미션 수행계획 논의 등 - 월 1회 팀 미션(기업 탐방 포함)과 개인 미션 수행 - 미션 수행 결과물 및 보고서 제출 : 콘텐츠 제작 후 매체별 홍보 ○ 운영프로세스 월간회의 ? 미션 계획안 제출 ? 미션수행 ? 포스팅 ?매월 첫째주 정기회의 ?다음 달 미션 안내 ?익월 계획안 제출 ?계획안 피드백 ?미션 수행 및 결과 제출 ?미션 원고 SNS 업로드 G프렌즈 2기 운영 결과 ○ 활동 미션 : 총 93건, 약 11만 7천여 명 방문 구분 내용 콘텐츠 형식 및 기준 팀 격월 1회, 미션에 대한 주제 선정 후 팀 미션 수행 ?원고 : 1200자 이상, 사진 8장 이상 ?영상 : 1~3분 이내 영상 ?웹툰 : 4컷 이상 ~10컷 이내 ?카드뉴스 : 8~12장 분량 이미지 개인 월 1회, 개인미션 주제에 맞는 콘텐츠 제작 기업탐방 G밸리 내 기업 탐방 인터뷰 ○ 월별 미션 내용 월 개인 미션 팀 미션 주제 미션 기업탐방 5월 내가 본 G밸리 - - 6월 G밸리에서 친해지길 바라 G밸리 여름 몸보신 맛집 - 7월 G밸리에서 여름나기 - ㈜이지서티 인터뷰 ㈜이오이스 인터뷰 8월 G밸리 일상 담기 G밸리 Week 사전홍보 NOKNOK 인터뷰 ㈜트루바인 인터뷰 9월 G밸리에서 추석준비를 G밸리 Week 생생후기 ㈜유진로봇 인터뷰 10월 G밸리 이색공간을 찾아라! - ㈜라톤테크 인터뷰 11월 블랙프라이데이 G밸리 - - 12월 G프렌즈 활동을 끝내며 우리의 G프렌즈 활동기 - ○ 월별 우수(상위) 콘텐츠 월 콘텐츠 누적 조회 수 (’17.12.26.) 5월 G밸리의 숨은 명소 찾기 프로젝트 : 구로항동철길 & 푸른수목원 4,226 6월 G밸리에서 하루동안 놀아보기 2,043 7월 어서와! 돔 구장은 처음이지!? G밸리 옆 고척스카이돔!! 5,608 8월 구로시장 영프라자 이색데이트-G밸리에서 친해지길 바라! 4,984 9월 G밸리에서 가장 특별한 떡볶이를 먹는 방법 2,601 10월 G밸리 숨겨진 맛집! 1,762 11월 G밸리 가성비 맛집 3,372 12월 “G밸리 블랙프라이데이”-아울렛 숨겨진 공간 찾기! 아케이드 코리아 게임장 1,621 ○ 콘텐츠 분석 - G밸리 자체 보다 ‘명소’, ‘맛집’ 같은 주제에 관심도가 높음 - 월별 우수콘텐츠 모두 원고 형태로 영상보다 사진 ‘포스팅’이 높은 반응 - 나들이(5월), 프로야구(7월), 블랙프라이데이(12월) 등 시즈널한 소재가 인기가 높음 - 반응이 높은 ‘맛집’ 콘텐츠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상업성 배제한 정보전달 필요 ○ 자료 사진 영상 콘텐츠 사진 원고 포스팅 G밸리 기업 탐방 G프렌즈 2기 설문 실시(주요 내용) ○ 참여 동기 - G밸리에 관심(G밸리 인식 개선, G밸리 역사, 산업단지에 관심 등) - 대외 활동 경험 기회 ○ 취재 장소 및 주제 제안 - 좀 더 복잡하고 참신한 미션(야외 설문조사, 캠페인 활동 등) - 기업탐방 미션 횟수 확대 - 맛집 제외한 G밸리 숨겨진 명소(전통시장, 구 문화센터 등) ○ G프렌즈 운영 개선 건의 사항 - 팀원 간 친목 도모 프로그램 마련(체육대회 등 단체활동) - 관심분야가 비슷한 사람으로 팀 구성 Ⅱ 표창 계획 ○ 관련근거 : 서울특별시 표창조례 제8조(상장 수여대상) 제2호 ○ 훈 격 : 서울특별시장 ○ 표창대상 : 최우수팀 1팀, 개인(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 선정기준 : 개인/팀미션 수행과 콘텐츠 성과점수가 우수한 자 구분 기 준 시상 내역 팀 - 팀미션 제출 횟수 - 팀원 참여도 최우수팀 1팀 개인 - 페 널 티 : 월간회의 결석 - 가 점 : 성과(주요포털 메인화면 노출 등) 최우수상 1명 우 수 상 5명 ○ 평가 결과 구분 A팀 B팀 C팀 팀 7.8점 6.9점 8점 개인 선혜민(51점) 남혜지(50점) 이지민(19점) 심해수(15점) 마유리(24점) 서인효(20점) 강동우(0점) 김기혁(-7점) 황인(37점) 김단아(-12점) 최용비(-13점) 박정연(-30점) ○ 선정 결과 - 최우수팀(1팀) : C팀(황인, 최용비, 김단아, 박정연) - 최우수상(1명) : 선혜민 - 우 수 상(5명) : 남혜지, 황인, 마유리, 서인효, 이지민 Ⅲ 향후 일정 ○ ’18. 2. . 서울특별시장 상장번호 부여 요청(자치행정과) ○ ’18. 2. 7. 시장 직인날인 요청(정보공개정책과) ○ ’18. 2. 8. 상장 및 활동인증서 제작 및 우편발송 붙임 1. G프렌즈 설문조사 결과 1부. 2. G프렌즈 활동 점수 현황 1부. 3. 상장(안) 1부. 4. 활동인증서(안)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G밸리 청년미디어홍보단 “G프렌즈” 2기운영결과 및 우수활동자 표창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신성장산업과
문서번호 신성장산업과-1345 생산일자 2018-02-0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용구 (02-2133-4826) 관리번호 D0000032793341
분류정보 경제 > 산업단지개발 > 산업단지기획 > 산업단지조성및관리 > 산업단지활성화및조성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