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444 결재일자 2018.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민철 양유창 김동경 02/09 유연식 협 조 미디어전략팀장 양승오 미디어운영팀장 오현진 브랜드기획팀장 김성연 브랜드마케팅팀장 이남형 잘생겼다 20 등 명소 활용 서울브랜드 홍보마케팅 계획 2018. 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잘생겼다 20 등 명소 활용 서울브랜드 홍보마케팅 계획 잘생겼다 20 등 서울 명소에 상징물 설치 및 이와 연계한 시민참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금년도 개관시설에 를 부착하는 등 사업 추진을 통해 호감도 및 친숙도를 제고하고자 함 1 추진 근거 □ 서울특별시 상징물 조례 및 시행규칙 □ 서울브랜드 활용·확산 계획(시장방침 제39호) 2 추진 방향 □ 잘생겼다 20 등 시민이 자주 찾는 장소에 상징물 등을 설치하여 서울브랜드 친숙도 제고 □ 서울 명소 와 함께하는 시민 참여 공공캠페인을 추진하여 시민 호감도 개선 □ 역사, 문화, 경제 등 다양한 주제, 장소와 결합한 프로모션 전개 3 사업 개요 □ 사업기간 : ’18. 2 ~ 11월 □ 주요내용 ○ 잘생겼다 20 등 상징물 설치 ○ 상징물 설치장소 연계, 시민참여 캠페인 전개 ○ 금년 개관예정인 市주요시설에 반영(상징물 설치, BI 적용 및 부착 등) 4 세부 추진계획(안) 상징물 설치 및 확산계획 □ 잘생겼다 등 주요 명소 상징물 설치 ○ 기존 설치 현황 - 북서울꿈의숲, 문화비축기지, 서울시립과학관 등 11개 ※ 개관예정인 市 주요시설에 사업추진 기관별 설치 및 활용 독려 ▶ 추진 방향 - 개관 예정 시 주요시설에 반영을 위한 관련기관 사전 협의 - 개관 시설의 환경에 부합하도록 상징물 설치, BI 부착 등 자문 및 권고 ·서울브랜드 길라잡이 Ver 2.1 기반 디자인 활용(www.seoulbrand.go.kr) - 상징물 설치, 시설입구 사인 설치, 건물외관 BI 부착 등 기관별 자체시행 온·오프라인 연계, 시민참여 캠페인 추진 □ 오프라인 시민참여 캠페인 : 상징물 설치장소 명소화 ⇒ 3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추진 ○ 명소 찾기 - 시민, 거주외국인 등이 한강, 문화비축기지 등 명소 방문 소감기록 등 ○ 사진전 - 상징물 명소 사진, 개인 및 단체 인증샷 등 전시 사진전 ○ 서울브랜드 릴레이 이벤트 - 잘생겼다, 한강 등 설치장소를 모두 탐방하는 릴레이 이벤트 추진, 프렌즈를 활용안 스토리텔링 전개 - 청년과 함께하는 서울명소 인디밴드 공연 추진 등 ○ 서울브랜드 응원 이벤트 등 - 서울소재 대학별 응원단 참여, 음악과 율동의 한마당 개최 □ 온라인 시민참여 캠페인 ⇒ 서울시 가용 온라인 플랫폼(홈페이지,SNS) 및 인터넷 언론사 등 활용 온라인 시민참여 캠페인 병행 추진 ○ 온라인 플팻폼을 활용, 명소 사진전, 덧글 올리기 이벤트, 온라인 스템프 인증하기 등 통한 확산 ○ 서울시 대표 외국어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을 통해 많은 외국인이 참여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확산 추진 5 추진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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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브랜드담당관-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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