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재무과-4900 결재일자 2018.1.31.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재무행정팀장 재무과장 재무국장 최정혜 문혁 대결 01/31 변서영 전결 협 조 조직문화 혁신에 따른 재무국 서무업무 통?폐합 추진 계획 2018.1. 재 무 국 (재 무 과) 재무국 서무업무 통?폐합 추진 계획 재무국 각 부서에서 처리중인 서무업무 중 통합 가능한 업무를 재무과로 이관, 일괄 운영함으로써 직원의 업무부담 경감 및 효율적 조직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 추진근거 ○ 조직문화 혁신대책 추진(제16호 서무업무 통폐합, 조직담당관-463, ’18.1.10) ?? 추진방향 ○ 부서별 공통 수행중인 서무 업무 중 통합이 가능한 업무를 재무과로 이관?일괄 처리하여 효율적 업무 추진 ○ 서무 담당자 최소화로 부서별 확보된 인력은 타 사무로 분장하여 직원별 업무 부담 경감 ?? 추진현황 ○ 조정일시 : ’18.1.18.(2018 상반기 인사발령시) ○ 추진내용 : 재무국 6개부서에서 개별 수행중인 급여(초과근무 제외), 후생복지, 교육훈련 업무를 재무과에서 통합 운영 ※ 서무업무는 1~2명이 담당중으로 회계, 예산, 보안, 성과관리, 문서 관리 등의 업무는 통합 운영 어려우므로 기존대로 부서에서 운영 ○ 추진방법 - 부서별 정원 대비 현원 초과한 사무운영직의 현황 파악 - 업무분장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통·폐합 대상 부서 선정 ?? 서무업무 인력배치 조정내역 구 분 사무운영직 현황 (정원/현원) 조정(안) 조정후 비 고 계 4 / 6 - 4 / 6 재 무 과 1 / 1 +2 1 / 3 재무국 급여, 후생복지, 교육훈련 업무 통합 추진 자산관리과 1 / 1 - 1 / 1 서무업무 감소 타 사무 분장 계약심사과 1 / 1 - 1 / 1 서무업무 감소 타 사무 분장 세 제 과 0 / 1 △1 0 / 0 서무인력 감소 세 무 과 1 / 1 - 1 / 1 서무업무 감소 타 사무 분장 38세금징수과 0 / 1 △1 0 / 0 서무인력 감소 ?? 향후계획 ○ 서무업무 통·폐합 운영 및 장·단점 분석, 개선 건의 등 : ’18. 하반기 붙 임 : 서무업무 인력배치 내역 1부. 끝.
14542001
20210925234607
본청
재무과-4900
D000003271744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