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시각장애인의 인권과 이동권에 대한 호소 님 안녕하세요 먼저 시각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장애인복지콜) 차량 이용시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민원내용을 확인해 보니, 배차 문자 안내 시스템의 미비로 불편사항을 겪으셨고, 그로 인해 상담원과 통화 중에 상담원의 태도에 많이 언짢으셨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향후 좀더 편리하게 복지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관제시스템을 개선하고 해당 상담원에게 주의를 주고 교육을 시키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요금 인하로 시각장애인의 이동수요는 대폭 증가하고 있으나, 이동서비스 공급을 위한 예산상의 한계가 있어, 이동수요 대비 부족한 차량 대수로 지속적인 차량 연결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장애인들의 원활한 이동을 도와드리기 위해 개선책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개선책의 주요 내용으로는 생활이동지원센터 장애인복지콜 차량운행률을 증가시키는 것과 택시이용요금의 65%를 시에서 지원하는 바우처택시를 확대 운영하여 공급량을 늘리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바우처택시는 센터차량에 비해 대기시간이 짧고 차량연결이 비교적 잘 되어 바우처택시 이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장애인자립지원과(박기용 주무관, 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님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1/30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227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14534927
20210925234607
본청
장애인자립지원과-2274
D0000032705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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