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민원 처리계획 보고

응답소민원 처리계획 보고 문서번호 결 재 주무관 시설관리팀장 시설관리과장 시설관리과-2382 이진영 이준호 01/30 김홍준 서울특별시 “응답소”에 제기된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코자 합니다. 2018년 1월 30일 보고자 직 지방시설서기 성명 이진영 □ 민원현황 ? 접수경로 : 다산콜센터 ? 민 원 인 : ? 민원위치 : ? 민원접수일시 : 2018. 01. 26 ? 민원내용 - 민원인은 2018.1.25. 19:00시 경 수도 동결에 따른 도움을 서부수도사업소 당직실로 요청했으나 출동한 사람은 계량기는 이상이 없고 어쩔 수 없으며 사진만 몇장 찍고 가버렸음. 야간에 몸이 불편하여 방법이 없는 사람에게 이런식의 응대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임. - 실질적 도움도 주지 않는 당직실의 태도에 문제가 있고 개선이 필요하니 해당 당직자에 대한 민원을 요청하는 바이고 조치 요청함. - 어르신이나 여성, 장애인, 몸이 불편한 사람에게는 동파되었을때 계량기교체만 접수받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책마련도 요청함 □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추운날씨에 옥내수도 동결과 관련하여 민원처리가 원활치 못하여 불편을 드린점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2. 시민님께서 요청하여 주신 ‘몸의 불편한 분들의 옥내 수도동결 등에 대한 실질적 대책 마련‘과 관련하여 현재 서울시 수도조례 제 40조(급수설비의 관리책임 등)에 따라 대지경계선 안의 급수설비에 대해서 수도사용자 등의 책임으로 되어 있으며 대지경계선안의 급수설비의 경우 건물에 따라 그 종류와 시공방법의 매우 상이하여 관리 수행이 어려운 실정임을 안내 드리며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3. 아울러, 당직실에 접수하여 주신 사항과 관련하여 출동한 업체는 긴급사항을 대비하여 대기중인 누수복구 업체 직원이었으며 향후 님과 같은 불편사항 재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당직자 및 업체 직원에 대하여 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4. 끝으로, 서울시정에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신 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울시정에 깊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끝. 붙 임 : 응답소 민원 1부. 끝.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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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민원 처리계획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문서번호 시설관리과-2382 생산일자 2018-01-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진영 (3146-3682) 관리번호 D000003271075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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