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청사 사무실 O/A사무가구(의자) 구매설치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66 결재일자 2018.1.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백판종 김종진 김인웅 01/30 최규해 협 조 급수운영과장 박희철 시설관리과장 박은선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청사 O/A사무가구(의자) 구매설치 계획 2018년 1월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청사 O/A사무가구(의자) 구매설치 계획 행정지원과(행정관리팀, 수질팀, 부속실, 기계실, 민원지원대기실),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의 내구연한 경과 및 노후 된 사무실 O/A사무가구(의자)를 교체 구매하여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으로 직원들의 업무역량 향상과 건강증진을 꾀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목적 - 현재 사용되고 있는 O/A사무가구(의자)는 13년 이상 사용되어 사용가능 연한이 경과 되었고, - 장기간 사용에 의한 색상변색 및 형틀의 뒤틀림이 발생되어 기능성이 상실 되었으며, - 사무가구 주요부위가 파손된 경우 부품조달 및 수리의 어려움이 있으며 - 이에 따라 사무실 근무환경 및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O/A사무가구 (의자)교체가 절실히 요구됨 ? 추진방향 - 예산범위 내에서 사양과 기능이 유사한 제품을 2개 이상 비교하여 가격대비 최적의 사양과 가격이 저렴한 제품으로 선정하며 - 편의성과 건강을 고려하여 직원 제품 선호도를 조사 실시하여 제품 선정 2 보유현황(교체대상) 및 구입수량 ? 보유현황 품 명 현 원 좌석수 보유수량 (물품관리시스템) 구입년도 비 고 합 계 65 73 115 행정지원과 28 25 51 2004년~ 2007년 행팀12,수질팀8 공무직3,민원지원실2 급수운영과 18 24 30 2004년 사무실근무 인원 시설관리과 19 24 34 2004년 사무실근무 인원 ※ 행정지원과 현원(민원콜팀 제외): 28명(행팀12, 수질8, 공무직8) ? 구입수량(공급수량) 품 명 합 계 구입수량(공급수량) 비 고 행정지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합 계 74 31 21 22 의자(직원용) 68 25 21 22 의자(회의용) 6 6 - - ※ 행정지원과(민원콜팀, 2017년) 요금과(2016년), 현장민원과(2016년)는 구매비치 완료 ? 부서별 교체좌석 수량 및 비율(직원용 의자) 부 서 현 근무자 좌석 금회 교체좌석 교체비율 (현 근무좌석/교체좌석) 합 계 62 68 행정지원과 25 25 100% 행팀12,수질팀8 공무직3,민원지원실2 급수운영과 18 21 116% 시설관리과 19 22 115% ※ 차후 직원증원에 대비하여 예비석(급수3석, 시설3석) 교체 비치 3 세부추진계획 ? 교체기준에 의거 구매: 내구연한(8년) 경과 물품 품 명 내구연한 구매연도 경과연수 비 고 의자(작업용) 8 2004 13 의자(접이식) 8 2005 12 ? 제품선정 기준 - 내구성이 강하고, 기능성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 선정 -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피로감을 덜어 줄 수 있는 형태 및 색상으로 선정 - 향후 구매 설치 파티션과의 조화성 및 공간 활용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 ? 선정제품(제품사양) 물 품 내 역 품 명 규 격 업체명 (제조사) 단 가 ※ 3층 강당에서 제품 선호도 조사 실시(2018.1.22.)하여 선정 물 품 내 역 품 명 규 격 업체명 (제조사) 단 가 4 계약 및 예산 ? 구매방법: 나라장터(종합쇼핑몰)를 통한 조달구매(제3자단가) - 구매식기 : 2월 중 - 구매업체: 작업용의자(), 접이식의자() ? 소요예산: - 산출근거: (작업용의자)×68개+접이식의자)×6개+ (조달수수료)= ? 예산과목: 자본적지출, 유형자산취득, 공기구비품, 자산취득비 등 5 행정사항 ? 사무용가구 신규 구매 제품 사용부서 물품등록(물품담당) ? 비치 시 하자 및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독 규칙 준수 철저(행정지원과) ? 구매 후 교체대상은 물품 불용처리(물품담당)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청사 사무실 O/A사무가구(의자) 구매설치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66 생산일자 2018-01-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백판종 (02-3146-4717) 관리번호 D000003270725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물품관리(서무) > 물품구매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