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난 현장대응 체계 확립으로 신속한 대응 및 안전한 서울 구현 ” 광진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한파경보 발령에 따른 3단계 근무지시(2018.1.26.(금) 09:00)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9244(2017.11.16.)호 “2017년 겨울철 한파 등 재난안전대책 추진계획 알림” 나. 서울특별시 재난대응과-1633(2018.01.22.)호 “한파 대비 재난안전대책 추진 철저” 다. 재난관리과-448(2018.01.22.)호 “한파주의보 발령에 따른 2단계 근무지시” 라. 재난관리과-480(2018.01.23.)호 “서울지역 한파경보 대치(21:00) 및 대책 추진 철저” 마. 기상청 현황(2018.01.26. 10시 00분 발표)호 “서울지역 한파경보 지속” 2. 2018.01.26.(금) 09:00부 한파경보가 지속되고 있어 다음과 같이 3단계 근무를 지시하니, 각 부서에서는 한파 등 재난안전대책 추진하여 시민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근무일시 : 2018.1.26.(금) 9:00 ~ 1.27.(토) 9:00 ※ 해제시 근무 종료 나. 당직보강 : ※ 본부 지시로 당직 1명으로 조정함. 다. 주요 추진사항 : [붙임2] 참조 1) 한파 상황관리체계 구축·운영 2) 독거중증장애인, 노숙인 등 취약계층 보호·안부확인 (야간제외) 3) 119 재난안전 순찰 및 고드름·도로결빙 등 시민생활 위험요소 사전제거 4) 119순회 구급대 운영 5) 한파 시민행동요령 홍보 등 3. 행정사항 ○ 각 부서에서는 겨울철 한파 장비 점검 등 출동태세 확립 등 만전을 기하고 ○ 한파 관련 출동 및 독거중증장애인 거주지역 안전조치 요청 시 현장활동에 만전을 기하기 바라며, ○ 추진실적을 2018.01.26.(금) 17:00, 익일 05:30까지 한파 등 활동사진 등 실적(내용)을 아래 담당자에게 행정메일 제출 및 소방웹하드에 업로드하여 주시고, 한파 당직상황근무자는 취합결과를 본부 재난대응과 웹하드로 송부 < 주말은 당직계통으로 보고 > 구 분 주 간 야 간 주 말 시 간 09:00~18:00 18:00 ~ 익일 09:00 09:00 ~ 익일 09:00 자체 취합시간 16:50 익일 05:20 1차 : 16:50 2차 : 익일 05:20 담 당 구조운영 한파 당직상황근무자 한파 당직상황근무자 본부 보고 17:00 익일 05:30 1차 : 17:00 2차 : 익일 05:30 ☞ 자체 취합 : 광진소방서 / 재난관리과 / 한파실적 ☞ 본부 보고 : 서울소방-전체 공유용 / 본부 재난대응과 / 02. 자연재해 실적 (업로드용) / 한파 / 해당 날짜 및 시간에 업로드 붙임 1. 관련문서 1부. 2. 겨울철 한파 등 재난안전대책 추진계획 1부. 3. 독거중증장애인 현황 1부. 4. 추진 실적(제출서식)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능동119안전센터장,중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홍덕기 구조팀장 양동영 재난관리과장 전결 01/26 박상희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545 ( ) 접수 ( ) 우 05023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 480 (구의동) / 전화 02-453-0118 /전송 02-3437-9959 / dukgi911@seoul.go.kr / 부분공개(5,6)
14508303
20210926002423
본청
재난관리과-545
D0000032687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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