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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투자유치 온라인 홍보·마케팅 추진계획

문서번호 투자유치과-777 결재일자 2018.1.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투자정책팀장 투자유치과장 이소영 정여원 01/24 김대호 협조 2018 투자유치 온라인 홍보·마케팅 추진계획 2018. 1. 경제진흥본부 (투자유치과) 2018 투자유치 온라인 홍보·마케팅 계획 잠재 투자기업 발굴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서울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처로서의 매력도 제고 추진 Ⅰ 2017 추진현황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17. 4월~12월 ○ 수행업체 : 투비씨앤씨 주식회사 ○ 사 업 비 : 92,280천원 ○ 추진실적 구 분 추 진 실 적 블로그 개편운영 ?? 영문 블로그 개편 및 현행화 / 중문 블로그 신설 - 콘텐츠 업로드 52회(인도IR행사, 금융컨퍼런스, 채용박람회, 어워드 등) - 중국 블로그 신설 및 콘텐츠 업로드(선전기술금융서비스센터 MOU 체결 등) - 홍보영상 제작 3편(홍보영상 1편, 외투기업 CEO 인터뷰 2편) - 195개국 193,750명 방문(유입 상위국가 :중국, 브라질, 이태리, 독일 순) 온라인 광 고 ??구글 및 협력 웹사이트 매체 활용 - 광고노출 144,503천회 (대상국가 : 42개국) - 클릭 634,800회(검색광고 : 13,672회, 배너광고 : 621,000회) ※ 중국 온라인 뉴스·신문 등 배너광고실시(292,045회 클릭) S N S 마케팅 ??네트워크 구성 및 산업별 그룹 활동 등 - 링크드인 : 1,031명(주요행사 및 산업관련 콘텐츠 업로딩) - Facebook 팬 수 : 67.056명(투자유치 및 주요산업관련 카드뉴스 제작) - 유투브 조회 : 167,420명(홍보영상 및 CEO인터뷰 영상 유투브 게재) 금융홍보 ??E-뉴스레터 제작?발송 - 금융 뉴스레터 2회(국·영문) ??국제금융센터지수(GFCI) 관리 및 홍보 - 설문대상자 DB 업데트 및 협조문 발송, 블로그 팝업 진행 등 ??국제금융컨퍼런스(SIFC) 홍보 ?? 주요성과 및 개선사항 〈 성 과 〉 ○ 영문 블로그 개편 후 방문자수 대폭 증가 - 65,295명(‘16) → 193,750명(‘17), 198%↑ ○ SNS 실적 증가 - 페이스북 팬수 :49,668명(‘16) → 67,056명(‘17), 35%↑ - 링크드인 네트워크 : 1,031(‘16) → 1,383(‘17), 34%↑ - 유투브 조회수 : 158,860(‘16) → 167,420(‘17), 5.4%↑ ○ 중문 블로그 추가 개설에 따른 중국 잠재기업 대상 투자정보 제공 및 홍보 〈 개선사항 〉 ○ 차년도 용역발주를 당해 연말에 추진하여 사업공백 최소화(‘19년부터) ○ 투자유치 관련 콘텐츠 추가 및 도식화(또는 이미지)를 통한 정보 전달력 개선 필요 Ⅱ 2018 추진계획 ?? 추진방향 ○ 영문 블로그(investseoul.com) 콘텐츠 지속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정보 제공 ○ 투자유치 중문 블로그 현행화 통해 중국 잠재기업 대상 홍보 강화 ○ 온라인 광고를 통한 블로그 방문유도로 투자처로서의 서울시 매력 제고 ○ 링크드인 등 SNS 네트워크 활용 투자 홍보 및 잠재투자가 발굴 활용 ○ 금융중심지 홍보 및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한 서울금융 인지도 제고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18. 4월~12월 ○ 사업내용 : 온라인 매체를 통한 홍보·마케팅, 글로벌 네트워킹 활성화 - 영문 블로그 운영, 온라인 광고, SNS(링크드인, 페이스북) 마케팅 - 중문 블로그 운영 및 중국지역 대상 투자홍보 온라인 광고 실시 - 서울시 투자환경(금융산업 포함)홍보, 금융 e-뉴스레터 제작·발송 ○ 소요예산 : 99,000천원(금융산업 홍보 마케팅 포함) ○ 추진방법 : 홍보 전문업체에 용역 발주하여 블로그 관리 및 홍보 ○ 용역업체 선정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 선정절차 입찰공고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제안서 심사 ?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 Ⅲ 세부 추진계획 투자유치 블로그 콘텐츠 및 투자 프로젝트 현행화 ○ 블로그 현행화를 통한 최신 정보 제공으로 잠재투자자 유입 추진 - 투자유치 블로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최신 정보를 잠재투자가에게 제공 연번 홍보 페이지 세부내용 1 Why Seoul ○ 서울시 기본현황 소개 - 서울의 주요 경제지표(GRDP, 면적, 인구, 도시경쟁력) - 서울의 투자환경(FTA 체결현황, 국내외 시장규모, 우수한 인력, R&D 역량 등) - 서울의 정주여건(교육, 의료, 문화·관광, 교통 등) - FDI 규모 및 외투기업현황 연번 홍보 페이지 세부내용 2 산업소개 ○ 서울의 주요 산업(8대 신성장동력산업 등) 소개 - ICT, BT, 녹색산업, 디지털콘텐츠산업, 비즈니스 서비스산업, 패션·디자인, 금융업, MICE산업 등 3 투자 프로젝트 ○ 서울의 주요 프로젝트 소개 - 마곡지구, DMC, 국제교류복합지구, IFC, 양재R&D 등 4 투자 가이드 ○ 투자법규 소개와 외투법인의 국내법인 설립절차 - 투자관련 법규(외국인투자촉진법 등), 관련서식 - 외국인 투자신고 절차 ○ 투자 인센티브 소개 - 현금지원(고용?교육보조금), 조세혜택(국·지방세 감면) 등 5 PR센터 ○ 서울시 투자관련 최신 뉴스 - 국내외 투자유치 설명회, 박람회 참가, MOU 체결 - 서울시 국제행사(SIBAC 등) 스케치, 행사 사전 홍보 - 국내 기 진출 외투기업 대상 성공스토리 - 주한외투기업 CEO 인터뷰 및 인터뷰 영상 제작 - 홍보자료(투자브로셔 국·영, 중, 일문) PDF 업로딩 ○ 기존 투자프로젝트 업데이트 및 신규 프로젝트 내용 게재 - 서울시에서 개발 중인 신규 투자 프로젝트가 있을 경우 블로그에 게재함으로써 투자자에게 다양한 정보 및 기회 제공 ○ 인베스트서울(Investseoul) 사이트 외부기관 홈페이지에 링크 - 코트라(해외 무역관 포함), 주요 주한외국상의 사이트 등 InvestSeoul 중문 블로그 현행화 ○ 목 적 : 중국 잠재기업 대상 투자정보 제공을 통한 중국투자 활성화 ○ 내 용 : Investseoul 중문 사이트 운영 및 지속 홍보 - 투자유치 중문 블로그(Investseoul.com)구축을 통해 중국투자 접근성 편의 추진 - 주요 중국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검색광고 및 배너 광고 별도 실시 - 최신 외투기업 CEO 인터뷰 자료 게재 등 타깃별 맞춤형 홍보수단 활용 ○ SNS(링크드인, 페이스북) 활용 마케팅 - 대 상 : 서울 투자관심 기업 및 잠재 투자자 - 내 용 ?링크드인 : 투자문의에 대한 응대 및 신속한 정보 제공, 서울시 주요행사 등 카드뉴스 업로딩 ?페이스북 : 투자환경, 정주여건, 서울 산업관련 정보 등 주기적 업로드딩 ○ 유투브를 활용한 서울 투자환경 홍보 - 대 상 : 국내외 서울 투자관심 기업 및 잠재투자자 - 방 법 : 투자유치 홍보동영상 유투브 게재 및 활용 - 내 용 : 주한외투기업 CEO 인터뷰 영상 제작, 투자유치행사 관련 영상(외국어 자막 추가) 유투브 게재 ○ 온라인광고 지속 추진 - 대 상 : 서울 투자관심 기업 및 잠재투자자 - 내 용 : 키워드 검색, 배너광고 및 e-PR 보도자료 제작·배포 ?구글 네트워크 웹사이트(USA Today, Forbes, 차이나포스트 등) 게재 ?북미, 중국, 유럽지역의 광고 비중을 높여 잠재 투자자 확대 제고 ?SNS(링크드인 또는 페이스북)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정보 제공 서울의 금융산업 정보제공 및 인지도 제고 ○ E-뉴스레터 제작·발송(국·영문) - 대 상 : 금융분야 종사자, 기진출 주요 외투기업, 신규 발굴 해외 대기업 등 - 시 기 : 분기별 1회(뉴스레터) - 방 법 : 기획, 디자인, 제작 및 발송 - 결과보고 : 명단관리 및 매회 발송결과 분석 종합보고서 작성 ○ 국제금융센터지수(GFCI) 설문참여 캠페인 추진 - 대 상 : 해외근무 국내금융기관 종사자 - 시 기 : 연 2회(4~6월, 9~11월 추진) - 방 법 : 설문대상자 신규 발굴, 이메일 발송 및 ARS 캠페인 - 결과보고 : 명단관리 및 설문참여 결과 분석 종합보고서 작성 ○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SIFIC) 해외 홍보 - 대 상 : 서울 접근이 용이한 아시아 국가 대상 금융기관 종사자 - 시 기 : 연1회(9~10월, SIFIC 기간 연계 컨퍼런스 홍보) - 방 법 : 홍콩, 싱가포르 등 국가 대상 금융 관련 매체 배너광고 및 페이스북 타깃 광고 진행 - 결과보고 : 타깃 국가 리스트 및 광고 홍보 결과 보고서 작성 Ⅳ 행정사항 ?? 용역업체 선정 ○ 건 명 : 2018년 투자유치 온라인 홍보·마케팅 ○ 용역기간 : `18. 4월 ~12월 ○ 용역내용 - 영문·중문투자유치 블로그 운영 관리 및 온라인 광고 및 홍보 - 금융투자환경 온라인 홍보관리, 금융 e-뉴스레터 제작·발송 등 ○ 업체선정 - 추진방법 : 전문업체와 협상에 의한 계약 추진 ※ 용역업체 선정 발주계획은 별도로 수립 시행 ○ 소요예산 : 99,000천원 - 투자유치 홍보 마케팅 사업 : 84,000천원 · 예산과목 : 투자유치 활성화, 매력적인 투자환경조성, 외국인 직접투자 활성화 마케팅추진, 사무관리비 - 금융산업 홍보 마케팅 사업 : 15,000천원 · 예산과목 : 투자유치 활성화, 매력적인 투자환경 조성, 여의도 금융 중심지 활성화, 사무관리비 ?? 추진일정 ○ 온라인 홍보 마케팅 업체 선정 입찰 공고 : 2018.2월 ○ 온라인 홍보 마케팅 업체 선정 : 2018. 2월~3월 ○ 온라인 홍보 마케팅 업무 추진 : 2018. 4월~12월 ○ 사업 마무리 및 결과 보고 : 2018.12월 ※ 세부산출내역 : 붙임 참조 붙임 사업비 산출내역 (단위: 천원) 구분 산출내역 산출금액 비고 블로그 운영 및 유지보수 (영문, 중문) ­ 웹호스팅, 도메인, 외주 번역 ­ 콘텐츠 제작, 가공, 입력 ­ 유투브 동영상 제작 및 편집 ­ 사이트 유지보수, 방문자 분석 등 ­ E-PR 작성 및 배포 33,800 SNS 마케팅 ­ 링크드인 프리미엄 회원비 ­ 페이스북 광고 집행비 ­ 유투브 계정 세팅 및 운영비 ­ 링크트인 계정 컨설팅, 그룹활동 관리 ­ 페이스북 팬페이지 운영, 마케팅 16,200 온라인 광고 ­ 광고제작비, 매체(구글 등) 광고비 ­ 광고 세팅?운영, 보고서 작성 등 17,400 금융산업 홍보 ­ 뉴스레터 발송(4회) 4,200 4회 기준 ­ 국제금융센터지수 관련 홍보 ·명단관리(DB업데이트), 보고서 작성 ·협조문 제작·발송, TM 등 6,000 2회 기준 ­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 홍보 ·금융중심 국가대상 온라인 광고실시 ·타깃국가 리스트 및 홍보결과 보고서 작성 1,800 1회 기준 소 계 79,400 기 타 일반 관리비 및 제경비, 이윤, 부가세 19,600 총 계 9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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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투자유치 온라인 홍보·마케팅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투자유치과
문서번호 투자유치과-777 생산일자 2018-01-2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이소영 (02-2133-5340) 관리번호 D0000032672234
분류정보 경제 > 통상협력 > 투자유치지원 > 투자유치활성화및홍보 > 외국인투자유치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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