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전화 및 민원응대 서비스 친절도 향상)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75 결재일자 2018.1.23.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결 재 안현숙 김광석 서경만 01/23 박영헌 협 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교육일지(전화 및 민원응대 서비스 친절도 향상) 교육일시 2018. 01. 19(금) 16:00~18:00 교 관 외부강사(CS전문강사 : ) 교육대상 전직원 152명 (참석 : 85명, 연가 : 7명, 교대근무 및 불참 : 60명) -불참자(현장근무자, 연가, 교대근무자) 교육내용 전달 교육제목 전화 및 민원응대 서비스 친절도 향상 교 육 내 용 - 전화 및 방문민원인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친절 · 불친절 응대 사례를 참조하고, 팀을 이뤄 민원응대를 시연하여 토론하는 등 신뢰와 만족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교육함. 전화 및 방문민원인 응대 전화 및 방문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상냥한 태도로 응대하기 응대메뉴얼에 대해 정확히 숙지하고 실천하기 민원인의 불만요인에 공감과 소통을 통한 민원 처리 식사시간에 방문한 민원인에게 업무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도록 대응할 것. 현장 출동시 민원 응대 현장에서 만나는 민원인에게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응대할 것 현장 상황에 맞는 업무협의 및 상황설명으로 신뢰감 형성 친절과 신뢰를 주는 언행으로 시민만족도 향상에 유의할 것. 유연 근무 시 근무시간 준수 유연근무자를 대상으로 수시로 복무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근무시간 준수 등 복무관리에 특히 유의 할 것. 청렴한 공직기강 확립 철저 선물증여, 부정청탁, 관행적인 식사 등을 금할 것. ‘청탁금지법’에 대한 법규내용을 숙지하여 청렴한 공직기강 확립에 유의할 것. 업무과 관련없는 조기출근, 야근, 휴일근무 후 초과근무 등록행위 금지. 근무시간 중 사적용무를 위한 출장 금지. □ 관련 사진 붙임: 교육참석자 명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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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전화 및 민원응대 서비스 친절도 향상)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75 생산일자 2018-01-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숙 (02-3146-3552) 관리번호 D00000326621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