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자상거래 관련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전자상거래 관련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사이버몰에서 물품구입 후 귀 사의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한 소비자의 피해구제 요청 관련 민원으로, 소비자가 청약철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환급처리를 지연하고 있어 소비자피해를 구제하고자 귀 사에 협조를 구하오니, 민원사항 확인 및 검토 후 신용카드 승인취소 등을 통해 민원인의 피해가 구제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 민원인 - 성 명/연락처: 나. 피민원인 - 상 호/대표자: - 연락처: - 사업자등록번호: - 사업장소재지: - 인터넷도메인: 다. 민원내용 - 민원인은 2017.8.2. 사이버몰에서 침대 프레임을 주문한 후 대금 1,696,000원을 6개월 할부결제함. - 배송이 지연되어 문의하면 배송 중 파손이 되어 다시 배송을 해야한다거나 추석 명절, 블랙브라이데이 등을 이유로 배송이 지연된다면서 배송을 해주지 않음. - 문의 때 마다 사은품으로 침대 헤드보드를 보내주겠다, 시트를 보내주겠다고 하며 안심을 시켰으나, 12월이 되어도 배송이 되지 않아 환불을 요청함. - 환불을 해주겠다고 했는데 환급이 되지 않아 문의하니 미국에서 송금을 하면 시간이 걸려서 그렇다며 차일피일 미루더니 이제 연락도 제대로 되지 않음. - 카카오톡을 타고 판매자의 카카오스토리를 들어가 보니 자신과 유사한 피해를 본 사람들이 더 있는 것 같음. 환불을 원함. ※ 2018.1.17. 서울시 공정경제과에서 사이버몰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하니 연결이 되어 어스반이냐고 물으니 상대방(남자)아니라고 함. 이에 그럼 어디냐고 다시 물으니 아무런 말 없이 끊어버림. 전원이 꺼져있거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안내가 나오고 카카오톡&라인 상담으로 되어 있는 전원이 꺼져 있다는 안내가 나옴.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정환학 공정경제과장 01/19 김창현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과-958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빌딩 3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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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관련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공정경제과
문서번호 공정경제과-958 생산일자 2018-01-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32646915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