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5분 이내 같은 역사 승하차태그 시 요금부과 제도변경 요청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5분 이내 같은 역사 승하차태그 시 요금부과 제도변경 요청 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의하신 “5분 이내 승하차태그 시 요금부과 제도변경 요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지하철 승차 시 이용 방향 착오 등으로 재승차하는 경우, 고객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서 수도권 동일 역사 5분내 재승차(승차→하차→승차)시 1회에 한하여 기본운임을 부과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동일 역사"는 개찰구(표 내는 곳)의 같은 역, 같은 노선을 뜻하며 환승역에서 노선이 다른 개찰구로 들어갈 경우에는 적용 불가능 합니다. 님께서는 5분 이내 같은 역사에서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고 들어갔다 나올 경우 요금을 부과하지 않도록 제도를 변경해 달라는 요청을 하였으나, 현재 역사에서는 자동 개·집표기가 무인 및 자동화로 운영되고 있어서 바로 수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향후 새로운 운임시스템 도입 시 적극 반영되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하철 운영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 댁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문희 도시철도관리팀장 윤석환 교통정책과장 12/29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15029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번지 / 전화 02)2133-2246 /전송 02)2133-1048 / kmh265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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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5분 이내 같은 역사 승하차태그 시 요금부과 제도변경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15029 생산일자 2017-12-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문희 (02)2133-2246) 관리번호 D000003250189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