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정책고객관리시스템(PCRM) 유지보수 사업 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1090 결재일자 2017.11.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실무사무관 미디어운영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유정심 오현진 11/10 신병규 협조 2018년 정책고객관리시스템(PCRM) 유지보수 사업 계획 2017.11 뉴미디어담당관 2018년 정책고객관리시스템 유지보수 사업 계획 정책별·고객별로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고객관리(PCRM) 시스템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2018년 유지보수 용역사업을 시행하고자 함 1 사업개요 ㅊㅊ ㅊ ? 사 업 명 : 2018년 정책고객관리(PCRM) 시스템 유지보수 ? 사업기간 : 2018. 1월 ~ 12월(12개월) ? 사업예산 : 금 (부가세 포함)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시민 눈높이에 맞는 웹사이트 관리 및 운영, 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공공운영비 ? 계약방법 : 전자공개수의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제1항 및 제2항 ※ 동법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전 또는 예산 확정전의 계약방법 적용 ? 사업범위 - 정기 예방점검(월 1회 이상) 및 수시 예방점검 실시 - 24시간 비상 체계운영으로 신속한 장애복구 및 기술 지원 - 시스템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기능 보완 및 업그레이드 지원 - DB 자료 추출 및 수집기능 강화 및 유지 - 노후 서버 교체 시 프로그램 수정 및 상용SW 이관 설치 지원 2 근거 및 추진경위 ㅊㅊ ㅊ ? 사업근거 - 정책고객관리시스템 구축 계획(’08.11.4) - 2018년 정보화부문 유지보수 사업계획(’17.6.19) - 2018년도 정보화사업 유지관리분야 예산타당성 심사결과(’17.08.31) ? 그간 추진현황 - 고객관리시스템 초기 구축 : ‘09.5. ~ 09.10. - 고객관리시스템 고도화 추진 : ‘15.5. ~ ’15.10. 3 세부추진내용 ㅊㅊ ㅊ ? 정책고객관리시스템 주요내용 - 지속적인 정책고객 DB 확보 및 효율적인 캠페인 관리 - 고객별, 캠페인별 반응분석 및 환류 고객관리 ? 온·오프라인 고객정보 통합 관리(일회성 → 지속성) ? 고객정보 세분화그룹 분류 ? 고객이력 및 반응정보 축적 캠페인 ?맞춤형 메시지 기획·제작 - 디자인 및 html 작성/설문(만족도) 작성 ?대상 고객그룹 추출, e-Mail/SMS 대량발송 여론수렴 ?고객별, 캠페인별 등 반응정보, 설문(만족도) 결과 분석 ※ 수신률, 개봉률 등 추출, 타깃 고객그룹 재설정 ? 유지보수 대상 - 정책고객관리시스템 응용 프로그램, DB, 상용 SW(JEUS, WebtoB, EMS발송 엔진) ※ 시스템 현황 서버 상용SW WAS 서버 JEUS, WebtoB, EMS 발송 엔진 PCRM DB 서버 Oracle EMS DB 서버 MySql ※ 연계 시스템 연계정보 : 서울시홈페이지 통합회원 정보, 정책토론방 참여자 정보, 외국어홈페이지 뉴스레터 회원 ? 유지보수 상세내용 - 정기 예방점검(월 1회 이상) 및 수시 예방점검 실시 · 시스템 장애예방 및 최적화 작업 수행 결과 보고서 제출(월 1회) - 24시간 비상 체계운영으로 신속한 장애복구 및 기술 지원 · 시스템 장애 시 시간 내 복구 처리 및 원인분석?재발대책 마련 - 시스템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기능 보완 및 기술 지원 · 프로그램 오류 수정 및 사용자 요구사항 수렴 · 대상고객 추출 프로그램에 추출 조건 추가(기존 프로세스에 변화가 없는 범위 내 수정) · 현재 연계된 시스템의 연계정보에 대한 원활한 연동을 위한 기술 지원 · 담당자 변경 시 시스템 운영을 기술 교육 실시 ·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데이터 용량 확보 및 시스템 안정화 - DB 자료 추출 및 수집기능 강화 및 유지 · 반응결과, 고객분석, 결과분석 등 각종 요구데이터 추출 · 연계시스템 외 수집된 고객정보 정리 및 DB화 지원 · 추가로 DB 연계 가능한 시스템 요청 시 연계방안 강구 - 노후 서버 교체 시 프로그램 수정 및 상용SW 이관 설치 지원 4 추진 일정 ㅊㅊ ㅊ ? 추진일정 - ’17. 11월 : 과업지시서 검토요청(정보기획담당관) - ’17. 11월 ~ 12월 : 사업발주 및 계약체결 - ’18. 1월 ~ 12월 : 사업수행 5 기대효과 ㅊㅊ ㅊ ? 시스템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로 안정적인 정책고객관리시스템 운영 ?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상시복구체계 구축 붙임: 산출내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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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정책고객관리시스템(PCRM) 유지보수 사업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1090 생산일자 2017-11-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정심 (02-2133-7930) 관리번호 D000003195827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정책고객관리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