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처리(응답소-누수진단) 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특히 상수도 업무에 협조하여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 주택의 보일러 배관에 누수가 발생하여 우리 시 누수진단 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정확한 누수 위치를 알 수 없어 전문 탐지(및 보수) 업체에 의뢰토록 안내’받으신 것에 대하여 불편을 느끼신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우리 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옥내 누수진단 서비스는 옥내 급수관 및 시설물(양변기, 수도꼭지, 등)에서 발생되는 누수를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누수진단 방법은 누수 음을 청취하여 누수 위치를 찾아주는 청음식으로 전문 탐지 업체의 공기압이나 수소가스 등을 사용하는 방법에 비해 전문성이 미약한 실정입니다 화장실 변기 또는 수도꼭지 등 비교적 간단한 누수를 제외한 내부 배관 등에서 발생되는 누수에 대하여는 기술력과 전문 장비를 겸비한 전문 탐지 업체 이용으로 정밀한 누수 탐지가 될 수 있도록 안내한 사항으로, 시민 고객님의 넓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3146-1475/담당 강무진)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강무진 급수설비과장 최춘근 급수부장 12/28 이규상 협조자 시행 급수설비과-10377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3146-1475 /전송 / big4sun@seoul.go.kr / 부분공개(6)
14322597
20210926035302
본청
급수설비과-10377
D0000032491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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