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옥내 누수진단 민원에 대한 답변

북부수도사업소 수신 (경유) 제목 옥내 누수진단 민원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집안의 온수배관에 누수가 발생하여 우리 수도사업소 직원으로부터 옥내누수진단 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 불편을 느끼셨다니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옥내누수진단(급수업종 ‘가정용’에 한함) 서비스를 설명 드리면, 옥내누수진단을 요청한 수용가에 수도사업소 직원이 방문하여 화장실 변기, 옥내배관 등을 점검하고 어느 곳에서 누수가 발생하였는지 또는 누수가 되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알려 드립니다. 그러나, 누수탐지 장비 등의 한계로 인하여 누수 지점(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전문 누수탐지 업체 등을 통하여 탐지 및 보수를 하시라는 안내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께서 정확하게 아셔야 할 사항은, 옥내누수는 소유자 건물 내에서 발생한 것으로써 건물 소유자 등 수용가가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그러나, 수용가에서는 자체적으로 누수를 진단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간단하게 발견하여 조치할 수 있는 누수도 처음부터 전문 누수탐지 업체에 맡길 경우 고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옥내누수진단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흡족한 옥내누수진단 서비스가 되지 못한 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앞으로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바쁘신 중에도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북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양영상 현장민원과장 12/20 지선병 협조자 시행 현장민원과-20132 ( ) 접수 ( ) 우 01137 서울시 강북구 한천로 935(번동)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 전화 02)3146-2904 /전송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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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내 누수진단 민원에 대한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20132 생산일자 2017-12-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양영상 관리번호 D0000032419121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누수관리 > 옥내누수탐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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