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수도요금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불가 조치 요청) 답변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수도요금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불가 조치 요청) 답변 응답소에 제기한 “수도요금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불가 조치 요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우선 12월 9일(토) 수도요금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납부가 되지 않아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 수도요금 가상계좌 납부서비스 중 우리은행 계좌만 처리가 안된 이유는 당일 우리은행에서 서울시 납부시스템과 우리은행간 통신방법 교체작업으로 인해 납부서비스가 10시간동안 중단되었으며, 서비스 중단 시에는 사전 안내해야 함에도 안내없이 교체작업을 하여 수도요금 납부에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 참고로 수도요금 가상계좌 납부는 각 은행에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전산시스템의 수도요금 부과자료를 조회 후 수납 처리하고 있어 개별 은행의 전산시스템 교체 등이 있을 경우 해당 은행계좌로 요금납부가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 앞으로 이러한 사례로 시민들에게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전산시스템 작업은 시민들이 이용하지 않는 심야 시간 등에 처리하고 부득이 주간 교체작업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 안내를 철저히 할 것임을 알려드리니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장영은 전산정보과장 12/12 한병주 협조자 시행 전산정보과-13009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http://arisu.seoul.go.kr 전화 /전송 02-3146-1589 /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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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수도요금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 불가 조치 요청)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3009 생산일자 2017-12-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영은 관리번호 D0000032328868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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