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생활도우미,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사”민원응대 친절교육 실시계획

문서번호 신속행정담당관-10135 결재일자 2017.1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신속행정1팀장 신속행정담당관 백미경 김하년 12/07 김영란 “서울생활도우미,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사” 민원응대 친절교육 실시계획 2017. 12. 신속행정담당관 “서울생활도우미,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사” 민원응대 친절교육 실시계획 ‘서울생활도우미’와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사를 대상으로 민원응대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친절마인드 정립에 따른 시민 만족도 향상 기대 ?? 추진배경 ? 서울생활도우미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에 따른 개선의견 반영한 친절교육 필요 ? 민원인과의 통화 및 대면상담이 주된 업무인 서울생활도우미와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사에게 민원응대방법에 대한 집중교육 필요 ?? 교육개요 ? 일 시 : ’17. 12. 08 (금) 15:00~18:00 ? 장 소 : 시민청 새콤방(본관 지하 2층) ? 대 상 : 서울생활도우미(11),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사(3) ? 교육내용 구분 친절교육 직무교육 교육방법 ? 이경희 CS강사에 의한 교육 ? 신속행정1팀장에 의한 교육 교육시간 ?’17.12.8(금) 15:00~16:30 ?’17.12.8(금) 16:30~18:00 교육내용 ?민원응대의 중요성과 시민이 기대 하는 응대의 요소 ?친절마인드 정립 및 상황별 민원 응대방법 ?단계별, 상황별 민원응대스킬 ?’17년도 운영 성과분석 및 개선사항 토의 ?도우미활동에 대한 애로사항 등 의견수렴 ?’18년도 운영 방향수립에 필요한 협의 등 ※ <서울생활도우미 개선사항 안내> ? 도우미 상담 전 문자 발송 요청 : 즉시 시행 ? 도우미 전화상담시 본인 이름 먼저 안내 : 즉시 시행 ? 상담 전문화 : 질문내용에 대한 정확한 파악, 구체적인 안내를 위한 적극적 응대 요령 교육 등 ?? 기대효과 ? 친절마인드 정립으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민원응대 분위기 조성 ? 다양한 시민의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직무능력 배양 ?? 향후계획 ? 교육참석 수당 지급 - 교육일이 근무일과 다른 도우미의 경우, 교육시간(3시간)에 대한 수당 지급 ? 도우미처리절차 개선 - 서식민원관리시스템 개선 보완 : 글 수정 기능 추가, 이메일 답변 → 홈페이지에서도 답변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등.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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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생활도우미, 찾아가는 서울시청 상담사”민원응대 친절교육 실시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신속행정담당관
문서번호 신속행정담당관-10135 생산일자 2017-12-0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백미경 (2133-2679) 관리번호 D000003228769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