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 회신 1. 서울시정에 대한 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서울시의 갈등 조정 관련 정책(제도) 및 노량진 수산시장 관련 조정협의회 운영에 관한 질의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서울시에서는 시정현안 및 주요 공공갈등의 해결책 마련을 위해 2012. 1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갈등관리전담부서인 갈등조정담당관을 설치하였습니다. 서울시의 갈등 조정 및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는 갈등전문가 지원을 통한 소관 부서의 대응책 마련 협조, 갈등영향분석(용역)을 통한 해결 방안 모색, 가장 적극적인 해결 방안이라 할 수 있는 조정협의회 운영을 통한 직접 조정 등이 있으며 관련 자치법규로는 서울특별시 공공갈등에방 및 조정에 관한 조례 및 시행규칙이 있습니다. 3. 노량진수산시장 관련 갈등의 경우, 이미 갈등이 발생 된지 1년 이상 경과되었고 당해 참여 기관들의 동의에 의해 서울시가 주관하는 조정협의회를 5회, 1개월내로 운영하는 것으로 추진되었습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갈등조정담당관(담당자 : 강윤애 전화 : 2133-635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강윤애 갈등조정팀장 김진기 갈등조정담당관 12/04 홍수정 협조자 시행 갈등조정담당관-1073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2133-6354 /전송 2133-0757 / kyouna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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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10735 생산일자 2017-12-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윤애 (2133-6354) 관리번호 D00000322346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