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브랜드 개발 리뉴얼 관련 인터뷰 참여 보고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8938 결재일자 2017.11.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상상산업팀장 문화융합경제과장 정정은 고옥희 11/27 김경탁 협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브랜드 개발·리뉴얼 관련 인터뷰 참여 보고 2017. 11 경제진흥본부 (문화융합경제과)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브랜드 개발·리뉴얼 관련 인터뷰 참여 보고 SBA에서 브랜드 개발?리뉴얼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하여 상상상산업팀 직원들이 한 인터뷰 결과를 보고 드림 ?? 인터뷰 개요 ○ 배 경 : SBA에서 브랜드 개발?리뉴얼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시민, 업계관계자, SBA직원 대상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후 상상산업팀원의 의견 반영하고자 함 ○ 대 상 : 고옥희 상상산업팀장, 임형준 사무관, 정정은?공기현?신종진?박달님 ○ 일 시 : 2017. 11. 21(화) 14:00 ○ 장 소 : 무교별관 7층 소회의실 ○ 방 법 : 그룹 인터뷰(회의 형식) ○ 진 행 : 엑스포디자인 브랜딩 박정배 실장, 이연림PD ※ SBA 이혜영 책임 동행 ○ 주요 논의 사항 -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명칭 관련 의견 ?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사업 영역이 확장(미디어 콘텐츠 센터, 게임 센터 등)되었기 때문에 이를 다 포괄하는 방향의 명칭 개선이 필요 ? 오랫 동안 사용하여 일반 시민에게 높은 인지도를 가진 명칭이므로 개선이 불필요 ? 미디어콘텐츠센터, 게임콘텐츠센터,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동일 선상에 놓고 이를 통합하는 네임 개발을 고민할 필요가 있겠음 - 애니타운 사업 정체성 관련 의견 ? 애니타운은 버켓리스트에 들어갈 수 있는 랜드마크가 되어야 함 ? 공간적으로 볼 때 애니타운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포함하고 있지만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역할과 애니타운의 역할은 다르다고 봄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네임 개발 후보안 관련 의견 ? ‘상상’ 키워드는, 연상되는 이미지나 글로벌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느껴짐 ? ‘플래닛’ 키워드는 애니타운의 공간적 속성을 표현하는데 용이한 것 같음 ? 테마파크 연상 BI 디자인의 컨셉은 긍정적이나 놀이동산이 연상되는 이미지임 - 기타 ? 새로운 BI 개발시 ‘상상’, ‘재미’ 등의 키워드와 ‘플래닛’ 등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표현하는 연구가 필요 ? ‘상상’은 외국인 대상 비교적 인지가 쉬운 단어로, 서울시 상상산업과의 연계가 용이해 보임 ? 차별성이 느껴지는 BI 개발 필요하겠음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브랜드 개발 리뉴얼 관련 인터뷰 참여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문화융합경제과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8938 생산일자 2017-11-2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정은 (02-2133-4129) 관리번호 D0000032146269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기획 > 문화산업육성 >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개발제작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