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하반기 민원접점 근무자 서비스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운영과-5417 결재일자 2017.11.2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과장 관리부장 전주영 윤대진 11/28 박진순 협 조 주무관 김용민 ★주무관 홍해연 2017년 하반기 민원접점 근무자 서비스교육 결과보고 2017년 11월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7년 하반기 민원접점 근무자 서비스교육 결과보고 우리 공원 내 민원 접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응대 마인드를 향상시켜 고객과 직원이 모두 행복한 공원을 만들고자 실시한 서비스교육의 결과를 보고 드림. □ 교육 개요 3 ○ 일 시 : 11.23(목), 9.24(금) / 14:00 ~ 16:00 ○ 장 소 : 관리부 대강당 2층 ○ 참 석 : 305명 - 대상 : 전직원(공무원, 공무직, 판매?편의시설 근무자) ? 상반기 교육 대상에서 제외된 공무원 전원 ? 매수표, 경비, 환경, 자연학습, 산림휴양 분야 직원 ? 판매시설 근무자 및 대규모 위탁시설 대표 종사자 ○ 교육방법 - 30여명씩 4개열 4개조로 편성하여 교육 실시 - 외부 전문강사의 서울대공원 맞춤형 강의 및 실습 ○ 강 사 : 더 커뮤니케이션 전임 강사 배나리 ○ 주요내용 - 고객서비스의 가치 : “스토리로 만드는 공감 서비스” ?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가치와 의미 부여로 자신감 향상 - 고객서비스 기법 : 감동은 기본, 추억을 선물하라! ? 고객을 춤추게 하라. - 퀴즈와 희망카드를 활용한 고객응대 실습 □ 참석 현황 (단위 : 명) 구 분 대 상 참 석 불 참 참석률 계 357 305 52 85% 직원(공무원, 공무직 등) 293 243 50 82% 판매 및 위탁시설 종사자 64 62 2 96% □ 교육 평가 ○ 총 평 - 고객접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 및 종사자 대상으로 강의 및 실습위주 참여교육을 함으로써 교육효과 제고 ○ 잘된 점 - 외부 전문강사가 서울대공원에 특화된 “감동은 기본, 추억을 선물하라!” 강의함으로써 우리 공원 상황에 걸맞은 맞춤형 서비스교육을 실시 - 각 열별 차별화된 주제로 발표?실습함으로써 교육 집중도 향상 ○ 부족한 점 - 장소가 다소 비좁아 100여명 이상이 한꺼번에 교육하기에는 교육여건이 다소 불편하였으며, 강당에서 접의자를 사용하다보니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 미흡 □ 교육 사진 교육 진행 (1일차) 교육 진행(2일차) 붙임 : 2017년 하반기 민원접점직원 서비스교육 참석자 명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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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하반기 민원접점 근무자 서비스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관리부 운영과
문서번호 운영과-5417 생산일자 2017-11-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주영 (02-500-7311) 관리번호 D00000321689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