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청사 행정지원과(민원실) O/A사무가구 구매설치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6963 결재일자 2017.11.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백판종 김종진 김인웅 11/27 代김인웅 협 조 ??명품 아리수, 명품 강남수도!??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청사 행정지원과(민원실) O/A사무가구 구매설치 계획 2017년 11월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청사 O/A사무가구 구매설치 계획 행정지원과(민원실)의 내구연한 경과 및 노후된 사무실 O/A사무가구를 교체 구매하여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으로 직원들의 민원응대 및 업무역량을 향상코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목적 - 현재 행정지원과(민원실)에서 사용되고 있는 O/A사무가구는 11년 이상 사용되어 사용가능 연한이 경과되었고, - 장기간 사용에 의한 색상변색 및 형틀의 뒤틀림이 발생되어 기능성이 상실 되었으며, - 사무실 O/A사무가구 배치 형태가 전화 민원상담에 부적절하게 배치되어 위치 변경이 필요하며 - 이에따라 사무실 근무환경 및 민원전화 상담 응대 향상을 위해 교체 설치가 절실히 요구됨 ? 추진방향 - 예산범위 내에서 사양과 기능이 유사한 제품을 2개이상 비교하여 가격대비 최적의 사양과 가격이 저렴한 제품으로 선정하며 - 사무가구 배치를 합리적이며 실용적으로 배치하기 위해 사전 레이아웃 작업을 실시하고, - 방문민원 및 전화민원 응대 상담에 편의성과 상담원의 프라이버시 및 건강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정 2 구입수량 및 교체 좌석수 ? 구입수량 품 명 구입수량 (개) 용도(규격) 비 고 합 계 75 라운지용의자 2 3인용, 양쪽팔걸이 민원인용 사이드캐비닛 3 민원접수카운터하부 800600720 민원접수용 책상(팀장) 1 18001200715 팀장용 책상(직원) 6 16001200715 직원용 보조책상(팀장) 1 6001200715 팀장용 작업용의자 (민원인용) 3 고정발굽 6006201150~1210 민원인용 작업용의자 (직원용) 10 6306301150~1295 직원용 파티션 (양면벨트형) 12 800661170 파티션 파티션 (양면벨트형) 12 1200661170 파티션 파티션(부품)/기둥 8 66661170 파티션부품 파티션(부품)/마감바 10 66181170 〃 파티션(부품)/렌콘센트 6 79014184 〃 파티션(부품)/렌콘센트 1 119014184 〃 ※ 민원지원실 개조공사에 민원대를 설치하여 민원응대 직원용 책상(3개) 설치 부 서 현 원 총좌석 좌석비율(%) (현원대비/직원좌석) 금회 교체(신설)좌석 비 고 민원실 9 10 110 10 ? 교체 좌석수 ※ 차후 직원증원에 대비하여 예비석 1석 설치 3 세부추진계획 ? 교체기준에 의거 구매 : 내구연한(8년) 경과 물품 품 명 내구연한 구매연도 경과연수 비 고 칸 막 이 8 2005 11 책 상 8 〃 11 의 자 8 〃 11 기타 사무가구 8 〃 11 ? 제품선정 기준 - 내구성이 강하고, 기눙성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 선정 - 향후 재배치시에도 직원간의 근접성 및 공간 활용성이 우수한 제품 선정 ? 설치방안 - 방문민원 및 전화민원 상담직원의 원활한 업무처리 및 최소한의 프라이 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공간구성으로 설치 - 동선 및 통로 등 공간확장성을 고려한 공간구획으로 설치 -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피로감을 덜어 줄수 있는 형태 및 색상으로 설치 ? 설치평면도 : 「붙임1」참조 4 계약 및 예산 ? 구매방법 : ? 소요예산 : ? 예산과목 : 자본적지출, 유형자산취득, 공기구비품, 자산취득비 등 ? 산출내역(물품규격 및 수량) : 「붙임2」참조 5 행정사항 ? O/A사무가구 설치시 개인물품 포장 등의 부서협조 요청(행정지원과) ? 사무용가구 신규 구매 제품 사용부서 물품등록(물품담당) ? 설치시 하자 및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독 규칙 준수 철저(구매담당) 붙임 1. 설치평면도 1부. 2. 산출내역(물품규격 및 수량) 1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79.35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행정지원과(민원실) oa사무가구 설치 평면도.hwpx

    비공개 문서

  • 청사 행정지원과(민원실) oa사무가구 조달구매 산출내역(2).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청사 행정지원과(민원실) O/A사무가구 구매설치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6963 생산일자 2017-11-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백판종 (02-3146-4717) 관리번호 D00000321476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물품관리(서무) > 물품구매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