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사이버고객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원격지원시스템 이관 추진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417 결재일자 2017.11.27. 공개여부 부분공개(2)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오경미 한병주 11/27 조세연 - 사이버고객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 원격지원시스템 이관 추진 2017. 11.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 사이버고객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 원격지원시스템 이관 추진 상수도 주전산기의 서울시 클라우스센터(상암동S-플렉스센터내) 이전계획에 따라 효율적인 민원응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원격지원시스템을 이관 설치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 상수도본부 주전산기 및 업무시스템 클라우드센터 이전 계획(전산정보과 2017-1542호,‘17.2.9) Ⅱ 운영현황 ○ 도입년도 : 2009년 ○ 제 품 명 : HelpCom Base ○ 접속URL : http://as.15885121.go.kr(사설도메인 2018.1.8.종료) ○ 사용용도 : 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 접속 민원을 위한 외부원격지원 Ⅲ 추진계획 (클라우드센터 이전시) ○ 서버환경 구성 구분 운영(상수도) 이관(클라우드) 운영체제(OS) Windows Server Windows Server 2008 시스템 - 프로세서 : Intel 2.67GHz - 메모리 : 8GB - 프로세서 : Intel 2.40GHz - 메모리 : 4GB 운영URL http://as.15885121.go.kr http://ihelp.seoul.go.kr ○ 추진 절차 구분 세부 추진내용 헬프컴 도메인 요청 ·정보기획담당관에 서브도메인 신청 (http://ihelp.seoul.go.kr) ※ 사용중인 http://as.15885121.go.kr 은 2018.1.8. 사용 종료(아이네임즈 도메인 사용료 지불) ? 헬프컴 설치 (클라우드 센터) · 응용프로그램 설치 및 환경설정 · 도메인 설정(http://ihelp.seoul.go.kr) ? 기능테스트 · 원격지원 요청/지원 테스트 ? 사이버고객센터 링크 URL 수정 ·사이버고객센터 메인페이지 “원격연결” 링크 URL 수정 ○ 수행 인력 : ㈜오렌지테크 박세현대리 (유지관리업체) - 지원 인력 : 김경회 사원(사이버고객센터 유지관리) Ⅳ 추진일정 ○ 헬프컴 별도 도메인 신청(서울시 정보기획담당관) : ’17. 11월 ○ 헬프컴 설치 및 사이버고객센터 URL변경 : ‘17.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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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고객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원격지원시스템 이관 추진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417 생산일자 2017-11-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경미 (3146-1580) 관리번호 D0000032153392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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