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노후 옥내급수관 공사비 지원대상에 대한 선제적 옥내누수 진단서비스 추진 중간 보고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8835 결재일자 2017.11.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김정은 11/27 지선병 협 조 주무관 양영상 노후 옥내급수관 공사비 지원대상에 대한 선제적 옥내누수 진단서비스 추진 중간 보고 2017. 11.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노후 옥내급수관 공사비 지원 대상에 대한 선제적 옥내누수 진단서비스 추진 중간 보고 노후 옥내급수관 공사비 지원대상에 대한 선제적 옥내누수 진단서비스와 관련하여 11월까지 추진한 실적을 검토하여 보고함 ?? 관련근거 ○ 선제적 옥내누수 진단서비스 개선계획(현장민원과-14711, ’17.9.18.) ?? 추진개요 ○ 추진대상 : ’94. 3. 31. 이전에 건축된 주택으로 당월 검침량이 전월 대비 25% 이상 증가하고 사용량 증가 사유가 명확하지 않은 주택 ※ 대상 주택은 3,860개소로, 노후 옥내급수관 지원 대상 14,590건 (2012~2013년 전수조사)중 공사비 기 지원 및 신축, 재개발, 재건축 10,730건을 제외한 건수임 ○ 추진기간 : ’17. 10월 ~ ’18. 2월 - 누수진단 : 매월 9~21일 ※ 검침기간은 사용량 격증 30% 이상 기준, 사용량 증감사유 코드 81코드 (옥내누수 의견) 중심으로 누수진단 실시 ○ 추진내용 - 누수진단 실시 ? 현장 방문전 수용가에 누수진단 방문일 등을 사전 협의 후 수용가 희망시간에 맞춰 방문 및 누수진단 실시 ? 수용가 연락처가 없는 주택은 현장 방문하여 안내문 투입 - 선제적 연계처리 ? 옥내누수로 판명된 수용가는 별도의 민원 신청 없이 누수감면 처리 ? 공사비 지원내용 안내로 노후관 교체 유도 ?? 추진실적 ○ 지원 대상 누수진단 및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 상담 현황 (단위 : 건) 구 분 누수진단 대상 누수 진단 요금 감면 옥내급수관 지원상담 합 계 116 25 20 18 ’17. 10월 65 10 8 6 ’17. 11월 51 15 12 12 ※ 누수진단을 하지 않은 91건 중 47건은 단순증가(계절적 증가, 전입, 이사 등의 사유로 판명)였고 44건은 안내문 투입 - 누수진단 대상(116건)은 노후 옥내급수관 지원대상 3,860개소 중 당월 검침량이 전월 대비 25% 이상(증가량 30㎥ 이상) 증가하고, 사용량 증가 사유가 명확하지 않은 수용가로 지원대상 대비 3.0%에 해당함. - 누수진단서비스는 25건으로, 누수진단 후 옥내누수로 판명된 수용가는 별도의 민원 신청 없이 10월 8건, 11월 12건 누수감면 처리함. - 옥내급수관 지원상담 18건 중 선제적 처리(누수진단 → 요금감면)에서 연계된 건은 2건이고, 나머지 16건은 누수진단 대상 상담 중 연계 처리됨. ?? 향후계획 ○ 시행결과 효과분석 및 개선사항 반영조치 : ’18. 3월 - 전년 동기 추가적 누수진단 실적 및 검침중 선제적 누수진단 실적과 비교하여 추가적 누수진단 시행 지속 및 서비스 대상 확대 여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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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 옥내급수관 공사비 지원대상에 대한 선제적 옥내누수 진단서비스 추진 중간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8835 생산일자 2017-11-2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은 (02-3146-2901) 관리번호 D0000032152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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