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응대능력 향상을 위한 외부기관 견학(S-OJT)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4028 결재일자 2017.11.24.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옥혜경 송성하 정의석 11/24 김두성 협 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민원응대능력 향상을 위한 외부기관 견학(S-OJT)결과 보고 2017. 11.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민원응대능력 향상을 위한 외부기관 견학(S-OJT)견학 전문상담기관으로 탈바꿈한 다산콜재단을 방문하여 많은 민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찾고 이를 업무에 적용하기 위하여 S-OJT 현장견학을 실시하고 결과를 보고함 Ⅰ 추 진 근 거 ?? 2017년 S-OJT운영계획(인재육성과-1595, ’17. 2. 22.) ?? 2017년 북부수도사업소 S-OJT운영계획(행정지원과-5208, ’17. 3. 16.) ?? 외부기관견학 S-OJT운영계획(행정지원과-23909, ’17. 11. 23.) Ⅱ 견 학 개 요 ?? 견학일시 : 2017. 11. 24.(금) 10:30 ~ 13:30 ?? 견학장소 : 다산콜재단 ?? 참여대상 : 직원 13명(행정관리팀장, 담당자, 관련직원 등) ?? 견학내용 ? 다산콜재단 상수도 유형별 민원처리 및 응대방안 - 악성민원처리 및 관리 요령 교육 Ⅲ 세부활동내역 ?? 외부기관 우수사례 현장견학 : 다산콜재단 ? 시설위치 : 서울시 동대문구 난계로 28길 23 ? 견학내용 - 다산콜센터 상담현황 및 상담사례위주 교육 실시 - 강의 : 이경은 주임(다산콜재단 기획홍보과) ? 세부일정 시 간 장 소 내 용 비 고 08:30 사업소 집결, 차량탑승 08:30~10:00 사업소 → 다산콜재단 차량 이동 10:00~12:00 다산콜재단 상담사례 등 현장견학 12:00~13:00 점심식당 점심식사 13:00~14:30 다산콜재단 → 사업소 차량이동 ? 활동사진 외국어 상담처리 현황 칭찬직원 선발 사례 악성민원 사례 대응 전파 120 상담 현황 다산콜재단 입구 120 상담 건수 및 대응방법 견학 ? 교육내용 - 다산콜재단 연혁(2006.11월 발족 ~ 2017.4.24. 다산콜재단 변경) - 외국어상담 현황 견학 - 유형별 상담 및 악성민원 대응사례 교육 Ⅳ 예산집행내역 ?? 총예산 : 108천원 ○ 중식비 지급 : 108,000원 ○ 예산과목 - 상수도사업비용, 영업비용,일반관리비,일반운영비,사무관리비(상수도인력의전문화) Ⅴ 행 정 사 항 ?? 참석자 학습시간 1시간 인정 : 행정지원과 따로붙임 : S-OJT 외부기관 견학 참석자 명단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응대능력 향상을 위한 외부기관 견학(S-OJT)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4028 생산일자 2017-11-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옥혜경 (3146-3213) 관리번호 D000003213623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