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082 결재일자 2017.11.2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박순희 한정우 11/21 김동경 서울 브랜드 기념품 제작 및 활용계획 보고 2017. 11.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 브랜드 기념품 제작 및 활용계획 보고 브랜드의 확장형·개방성을 활용한 디자인과 서울의 랜드마크를 담은 작가작품을 담아 예술성을 높인 기념품을 제작하여 “서울” 홍보에 활용하고자 함 ?? 제작목적 ○ 디자인과 기능이 우수한 기념품 활용, 브랜드 이미지 및 친근감 제고 ○ 해외 거주 또는 서울 방문 외국인에게 지원할 ‘서울’ 기념품으로 활용 ○ 브랜드 배지를 내부 공무원에게 배포, 브랜드 인식 및 홍보 채널 확대 ?? 제작방향 ○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참여 작가의 예술적인 작품을 활용, 디자인성 제고 ○ 국내외 시민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품목을 선정, 기념품 활용성 강화 ○ 서울의 매력과 브랜드의 강점을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 기획 ?? 제작개요 ○ 제작 현황 : 4개 품목 9개 종 (’17.11.13. 기준) 품 목 종 류 수 량 단 가(원) 비 고 에 코 백 2종 아트콜라보 참여작가 ‘sealed smile-seoul’ 작품 활용 아트콜라보 참여작가 ‘가족-서울나들이’ 작품 활용 마그네틱 2종 5×7.5㎝ / 서울 랜드마크 작품 4종 1세트 서울브랜드 콜라보 참여 작가 작품 활용 3×3㎝ / 서울브랜드 확장형 4종 1세트 스 티 커 2종 15×5.3㎝ / 노트북 부착용(실국 보급 등) 휴대폰 부착용 배 지 3종 3㎝ /브랜드 기본형() 기본형(), 시 내부 직원 배포용 3㎝ /브랜드 하트형( ) 2.5㎝ /브랜드 조합형() ○ 기념품 사진 스티커 1 스티커 2 에코백1 에코백2 마그네틱1 마그네틱2 배지1 배지2 배지3 ?? 활용방안 ○ 서울브랜드 국내외 확산 온오프라인 이벤트 시민 참여 기념품으로 활용 ○ 국제 회의?행사, 해외 순방 등 외국인 대상 서울 홍보 물품으로 활용 ○ 해외 현지 서울 및 브랜드 프로모션 현지인 대상 서울 기념품으로 활용 ○ 브랜드 인지 제고 및 홍보 효과를 위해 내부 직원 대상 브랜드 배지 배포 ?? 소요예산 ○ 소요예산 : 금38,373,500원(금삼천팔백삼십칠만삼천오백원) (단위 : 원) 구 분 산 출 내 역 소요예산 에 코 백 6,880,000 6,800,000 마그네틱 3,825,000 1,600,000 스 티 커 540,000 440,000 배 지 900,000 12,000,000 950,000 950,000 부 가 세 3,488,500 총 계 38,373,500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도시브랜드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서울브랜드 활용 도시마케팅 용역비로 집행)
13918562
20210926110603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10082
D000003208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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